IOC, 코로나19 대책 관련 긴급 화상 회의…'도쿄 올림픽 연기 논의?'

입력2020년 03월 16일(월) 17:05 최종수정2020년 03월 16일(월) 17:35
IOC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른 대책 마련 차원에서 종목별 국제연맹(IF) 대표자들과 긴급회의를 소집한다.

미국 매체 AFP통신에 따르면 IOC 관계자는 16일(한국시각)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종목별 국제연맹 지도자들과 화상 회의를 열기로 했다"면서 "국제연맹은 물론 국가올림픽위원회, 선수 등과 현재 상황을 공유하기 위한 회의"라고 설명했다.

IOC는 긴급회의를 통해 각 종목별 도쿄 올림픽 예선이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논의할 전망이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사태를 두고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포하는 등 위험성을 강조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 미국 등으로 급속도로 퍼지고 있어 스포츠계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일각에서는 오는 7월24일 예정된 도쿄 올림픽을 1-2년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만약 올림픽이 연기 또는 취소되면 개회국 일본을 비롯해 IOC 역시도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앞서 바흐 IOC 위원장은 "WHO의 권고를 따르겠다"며 한발 물러선 모습을 보였다. 그동안 "연기나 취소는 고려하지 않는다"며 올림픽 개최 강행 의지를 보이던 것과 다른 자세다.

더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까지 도쿄 올림픽의 1년 연기 방안까지 언급한 탓에 이번 회의에서 도쿄 올림픽 연기에 대한 국제연맹들의 의견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하다.

이번 화상 회의에는 대한탁구협회장인 유승민 IOC 선수위원이 국제탁구연맹(ITTF) 집행위원 자격으로 참가하는 가운데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도 화상 회의에 참석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