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렛미인', 코로나19 사태로 공연 취소​ [공식입장]

입력2020년 03월 24일(화) 10:40 최종수정2020년 03월 24일(화) 10:40
맘마미아 렛미인 / 사진=뮤지컬 맘마미아 연극 렛미인 공식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뮤지컬 '맘마미아!'와 연극 '렛미인'의 제작사 신시컴퍼니가 공연 취소를 알렸다.

24일 신시컴퍼니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맘마미아!'와 '렛미인'의 공연 취소를 알렸다.

먼저 "코로나 19가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며 팬데믹이 선언되고 공연계 양대 산맥인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이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신시컴퍼니는 4월 7일 오픈을 앞둔 '맘마미아!' 공연을 강행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판단,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4월 30일 개막 예정인 연극 '렛미인' 역시 취소를 결정했다. '렛미인'은 스코틀랜드 국립극단(NTS)과 신시컴퍼니 협업으로 제작되는 레플리카 프로덕션 공연으로 미리 내한해 있던 오리지널 협력 연출 루크 커나한과 함께 지난 3월 16일 연습이 시작된 상황.

이를 두고 "영국 정부의 해외 출국 자제 권고로 국립단체인 NTS에서 순차적으로 내한이 계획돼 있던 무브먼트 디렉터와 다수의 무대 스태프들의 해외 파견 불가결정을 내리게 됐다"면서 "신시컴퍼니는 NTS와 함께 입국해 있는 협력 연출과 국내 스태프만으로 공연을 지속할 수 있을지 논의해 보았으나 공연제작사로서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완성도를 선보이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 판단, 공연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신시컴퍼니는 어려운 상황에도 공연을 기다려 주신 관객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밝혔다. 각 공연 유료 예매 티켓은 수수료 없이 취소 및 환불 처리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공지는 각 예매처에서 금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라는 설명이 이어졌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그림 대작 혐의' 조영남, 예술과 사기의 경…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대작 그림을 구매자에게 …
기사이미지
NCT 드림이 밀고 NCT 127이 끄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NCT 드림에 이어 NCT 127까지, NCT가 …
기사이미지
'버디만 7개' 이소영, E1 채리티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소영이 E1 채리티 오픈 1라운드에서…
기사이미지
이동건·조윤희, 잉꼬부부의 파경…결혼 3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
기사이미지
종영 D-day,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사이미지
'사생활 논란' 약사 약쿠르트, 사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실화탐사대'에서 부적절한 성생활 논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