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기획→안무, 손 닿지 않은 곳 없을 정도로 열심히 준비" [일문일답]

입력2020년 03월 24일(화) 15:10 최종수정2020년 03월 24일(화) 15:10
원어스 / 사진=RBW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데뷔 첫 싱글 앨범 '인 잇츠 타임(IN ITS TIME)'에 대한 소개를 전했다.

원어스는 오늘(24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쉽게 쓰여진 노래'를 포함한 첫 싱글 앨범 '인 잇츠 타임'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지난해 원어스는 데뷔 앨범 '라이트 어스(LIGHT US)'를 시작으로 '레이즈 어스(RAISE US)',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로 이어지는 '어스' 시리즈의 주제였던 빛, 시간, 공간을 통해 원어스 만의 색을 완성했다.

첫 싱글 앨범 '인 잇츠 타임'은 원어스가 칠해나갈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담은 앨범으로, 만물이 아름다운 때를 만났음을 의미하는 '에브리씽 이즈 뷰티풀 인 잇츠 타임(Everything is beautiful in its time)'을 주제로 한다.

특히 원어스는 그간 안정적인 가창력은 물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앞세워 '무대천재'로 우뚝 선 만큼 첫 싱글 '인 잇츠 타임'으로 원어스가 보여줄 새로운 매력에 이목이 집중된다.

다음은 6개월 만에 첫 싱글 'IN ITS TIME'으로 컴백하는 원어스의 일문일답이다

Q. 'US' 시리즈 3부작 마무리 후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A. 지난해 'US' 시리즈 3부작의 주제였던 빛, 시간, 공간을 통해 원어스의 색을 완성했다면, 이번 앨범은 앞으로 원어스가 어떤 색을 칠해갈지에 대한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6개월 만에 컴백하는 만큼 앨범 기획부터 콘셉트, 뮤직비디오, 안무까지 저희의 손이 닿지 않은 곳 없을 정도로 열심히 준비했다. 그만큼 원어스 만의 색이 뚜렷한 앨범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원어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Q. 데뷔 첫 싱글 'IN ITS TIME'은 어떤 앨범인지?
A. 봄, 탄생, 성장, 깨어남, 계절의 시작 등 만물이 아름다운 때를 만났음을 의미하는 'Everything is beautiful in its time'이라는 문장을 주제로 한다. 따사로운 봄을 맞이해 원어스의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담은 앨범으로, 콘셉트, 음악, 퍼포먼스 등에서 변화를 꾀하며 원어스의 다양한 매력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강렬, 카리스마를 넘어 '원어스가 감성적인 매력도 갖고 있었네'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다.

Q. 타이틀곡 '쉽게 쓰여진 노래'를 처음 듣고 어땠나?
A. 처음 들었을 때 이전 노래들과 달라서 좀 걱정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휘파람 테마를 기반으로 리드미컬한 사운드도 좋았고, 이별에 얽힌 수많은 감정을 표현한 가사도 재미있었고, 한 번 들었는데도 귓가에 계속 멜로디가 자동 재생됐다. 들으면 들을수록 너무 좋았고, 지금까지 선보였던 원어스의 노래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기대감이 들었다.

Q. 무대천재 원어스가 신곡 '쉽게 쓰여진 노래' 퍼포먼스에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A. '쉽게 쓰여진 노래'가 이별 노래인 만큼 무대 위 표정이나 손끝 디테일, 완급 조절에 대해 많이 신경을 썼다. 처연하도록 슬프지만, 이별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는 만큼 원어스만의 에너제틱한 모습은 유지하려고 했다. 강렬한 군무를 강조했던 'US' 시리즈와는 달리 아련, 공허, 안타까움 같은 섬세한 감성이 묻어나는 퍼포먼스에 중점을 뒀다.

Q. 뮤직비디오를 뉴질랜드에서 촬영했는데 어땠는지?
A. 영화 '반지의 제왕'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었는데 너무 멋있었다. 어디든 카메라를 가져가면 훌륭한 배경화면이 됐다. 사막, 황야, 절벽 등 광활하고 압도적인 절경이 신곡 분위기와 맞물려 감정의 변화를 더 잘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Q. 최근 한, 미, 일 3개국 9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 'FLY WITH US'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감은?
A. 해외 팬분들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특히 한국어로 된 노래를 또박또박 따라 불러 주시는데 굉장히 감동적이었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팬들의 뜨거운 응원 덕분에 힘내서 더 좋은 무대를 꾸밀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원어스가 더욱 성장해 더 많은 팬분들과 소통하고 싶다.

Q.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A. 원어스에게 다양한 매력이 있다는 걸 널리 알리고 싶다. 또 이번 앨범이 원어스의 새로운 시작을 담고 있는 만큼 새 출발을 앞둔 모든 분들에게 원어스의 노래가 많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