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품살, 오징어 품은 삼겹살…육즙 폭발하는 별미(생생정보) [TV캡처]

입력2020년 03월 25일(수) 19:05 최종수정2020년 03월 25일(수) 19:05
오품살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생생정보'에서는 오징어를 품은 삼겹살 집이 공개됐다.

25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속 코너 'SNS 화제 맛집'에서는 광주 광역시에 위치한 오징어를 품은 삼겹살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이 집은 소문난 맛집답게 손님들로 가득 차 있는 모습이었다. 특히 이 가게의 메인 메뉴는 오징어를 품은 삼겹살로 알려져 오징어로 둘러싸인 삼겹살로 눈길을 끌었다.

이 집을 찾은 손님들은 "어떻게 오징어에 삼겹살을 넣을 생각 했는지 아이디어가 참신한 것 같다" "SNS를 보고 찾아왔는데 너무 신기하고 맛도 있다"며 입을 모아 칭찬했다.

주인장에게 맛의 비결을 묻자 "국내산 통삼겹살과 국내산 오징어를 깨끗하게 손질한 뒤 잘 감싸준 뒤 화덕에 초벌을 해서 맛을 극대화시킨다"고 덧붙였다.

이어 "연잎으로 삼겹살과 오징어를 1차로 숙성하면 잡내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고 맛의 비결을 공개했다.

또 '오품삼'은 치즈 퐁듀에 찍어먹는 방법, 부추와 콩나물을 얹혀서 먹는 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알려져 더욱 입맛을 돋웠다. 이밖에도 후식으로는 속이 풀리는 잔치국수 그리고 매콤한 볶음밥까지 제공된다고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았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