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국립현대미술관서 일일 직원 체험 "발권부터 작품 해설까지 완벽소화"

입력2020년 03월 30일(월) 10:39 최종수정2020년 03월 30일(월) 10:39
전효성 / 사진=JHS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특별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했다.

27일 문화체육관광부 공식 유튜브에서는 전효성의 직업 체험 콘텐츠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전효성은 청주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일일 직원으로 맹활약을 펼쳤다.

공개된 영상에서 전효성은 친절한 응대로 관람객들의 티켓 발권을 도와주기도 했으며 자신감 넘치는 영어실력으로 외국인 관람객 응대까지 완벽하게 해냈다. 이어 관람객에게 동선 안내와 질서 안내까지 깔끔하게 해내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작품 해설 업무를 위해 직원에게 속성 과외를 받은 전효성은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실무에 들어간 전효성은 배운대로 관람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작품을 설명해 다재다능한 ‘만능 직원’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노래 한 곡만 불러달라”는 관람객의 요청에 지난해 11월 21일 발매한 ‘스타라이트(STARLIGHT)’를 짧게 선보여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전효성은 2009년 그룹 시크릿으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방송 및 공연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온 전효성은 사랑스러움과 섹시함을 동시에 갖춘 워너비 스타로 사랑을 받고 있다.

2013년 OCN 드라마 '처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전효성은 '원티드', '내성적인 보스', ‘내 마음에 그린’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최근 tvN ‘메모리스트’를 통해 사회부 기자 ‘강지은’ 역으로 완벽 변신해 몰입감 넘치는 연기력을 뽐내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