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미나 "스페인서 韓 코로나19 방역 관련 인터뷰, 보람 있고 자랑스러워" [전문]

입력2020년 03월 30일(월) 11:37 최종수정2020년 03월 30일(월) 11:52
손미나 / 사진=스페인 방송 국민의 거울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아나운서 출신 작가 손미나가 스페인 방송에서 한국 코로나19 방역 체제를 설명한 소감을 밝혔다.

손미나는 29일 자신의 SNS에 앞서 스페인 시사토크쇼 '국민의 거울' 출연 당시 한국의 방역 체제를 설명했던 것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스페인과 중남미 시청률 1위, 50년 전통의 토크프로그램에서 국민 아나운서인 수나가 그리소 씨와 생방송으로 연결해 인터뷰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시민정신과 방역에 있어 전 세계의 최고 모범 케이스라고 감탄하며 부럽다고 입을 모으는 스페인 기자들 덕에 보람 (있었다)"며 "한국인임이 새삼 자랑스러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리도 잘 안 들리고, 열악한 환경이었고 또 워낙 급박한 상황이라 사전 질문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다"며 "하지만 우리나라의 상황을 최대한 잘 전달하고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우리나라 정말 자랑스럽고, 지금 이대로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성숙한 시민의식 지켜나가자"고 당부했다.

앞서 손미나는 '국민의 거울'에 출연해 한국이 코로나19 방역과 대응법에 대해 인터뷰했다. 특히 그는 비슷한 환경에서도 한국이 더욱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치명률을 줄일 수 있었던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이하 손미나 SNS 전문

스페인 방송 출연 영상이 도착했어요. 유튜브 채널 <손미나>찾아오시면 한글 자막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과 중남미 시청율 1위, 50년 정통의 시사 정보 토크 프로그램인데요, 국민 아나운서인 수사나 그리소 씨와 생방송으로 연결해 인터뷰를 했어요. .

대한민국이 시민정신과 방역에 있어 전세계의 최고 모범케이스라고 감탄하며 부럽다고 입을 모으는 스페인 기자들 덕에 보람 뿜뿜!!! 한국인임이 새삼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많이 보셨으면 좋겠어요! .

소리도 잘 안 들리고 ,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또 워낙 급박한 상황이라 사전 질문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나라의 상황을 최대한 잘 전달하고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많이 봐주시고 구독도 해주시고요! 우리 나라 정말 자랑스럽고, 지금 이대로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우리 끝까지 성숙한 시민의식 지켜 나가요! .

La entrevista que he hecho con Susanna Griso, para el programa ya se puede ver en mi canal de YouTube tambi?n. Se puede buscar all? os espero!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