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 코로나19 사태 속 공연 성료 "발전 가능성 확인"

입력2020년 03월 30일(월) 14:04 최종수정2020년 03월 30일(월) 14:04
뮤지컬 아티스 / 사진=홍컴퍼니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창작뮤지컬 '아티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며 공연을 마쳤다.

29일 공연을 성료한 뮤지컬 '아티스'(연출 장우성)는 홍컴퍼니가 제작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9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뮤지컬 부문 선정작이다. 라틴어로 '예술, 재능'을 뜻하는 '아티스'는 19세기 말 프랑스 몽마르뜨를 배경으로 네 명의 예술가들의 재능과 부러움, 질투에 대한 이야기이다.

애정이라는 이름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거침없이 상처를 주는 천재 작곡가 에릭(김도빈)을 중심으로, 그의 연인 엘로이즈(김히어라), 그를 아끼고 후원하는 파트릭(안창용), 그를 동경하는 작곡가 지망생 마티스(현석준), 네 인물의 관계를 다뤘다.

앞서 '아티스'는 코로나19 사태 가운데 일부 공연 회차를 축소 운영했다. 공연 중반부터 추가 예매를 제한하고 객석 내 거리두기를 실시하는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강화에 동참하는 가운데 마지막 공연까지 무사히 마쳤다.

개막 이후 예술과 재능에 대한 고뇌와 외로움에 대한 심리적 표현이 돋보이는 섬세한 프로덕션을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따뜻한 현악기의 구성과 점층적으로 쌓이는 화음이 돋보이는 음악이 작품의 결을 살렸다는 평을 받았다.

아울러 '아티스'는 자신을 좀먹는 관계 속에서 자신을 딛고 내일로 나아가는 힘을 관객들에게 남겨주었다. '아티스'의 발전 가능성에 기대가 모아진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로드 투 킹덤'마저 탈락이라니, 제 버릇 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CJ가 또 CJ 했다. '로드 …
기사이미지
재판부, '프듀 조작 혐의' 안준영 …
기사이미지
손흥민, 박지성 제치고 'PL 최고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박지성을 제치고 프리미어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아날 구멍…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빈첸, 故설리·종현 언급 재차 사과…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래퍼 빈첸이 故설리, 종현을 언급한 것…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