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기, 팬들과 함께한 특별한 데뷔 900일 "신기하고 감사"

입력2020년 03월 30일(월) 14:08 최종수정2020년 03월 30일(월) 14:15
홍은기 / 사진=V라이브 캡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홍은기가 데뷔 900일을 기념해 팬들과 만났다.

홍은기는 29일 오후 V라이브를 통해 핑크색 캐릭터 잠옷을 입고 ‘홍글렛’으로 변신해 팬들과 인사를 나눴다.

홍은기는 “오늘 하루 종일 V라이브 연습을 하면서 핸드분들 생각을 했다. 여러분들은 어떤 하루를 보내셨는지 궁금하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사연을 읽겠다. 정말 많은 사연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특별한 데뷔 900일을 예고했다.

홍은기는 방송 전 공식 팬카페를 통해 받았던 팬들의 사연을 직접 읽고 답했다. 최근 새로 팬이 됐다는 첫 번째 팬의 사연을 읽은 홍은기는 “정말 뿌듯하다. 매일 V라이브를 통해 여러분과 소통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잘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딜레마에 빠졌다고 느꼈다. 사연을 보고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활동 기간 동안 매일 V라이브로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래를 듣는 동안 올라온 깜짝 질문에도 답했다. 팬들이 어떻게 ‘홍글렛’을 하게 됐는지 묻자 홍은기는 “평소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피글렛이다. 팬분들께서 그림 그려주신 것도 우연히 보게 됐는데 귀엽게 봐주시길래 이렇게 한번 도전해봤다. 귀가 아래로 처져 있으니 강아지 같지 않나”며 깜짝 변신의 이유를 밝혔다.

또 다른 사연으로는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부터 홍은기를 응원해온 팬의 사연이 공개됐다. 홍은기는 “일단 레인즈와 관련된 사연이어서 여러분과 읽으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900일이면 3년 가까이 되는데 시간이 정말 빠르다. 아직까지도 신인이고 첫 시작 같은데 벌써 3년 가까이 됐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새삼스럽다. 레인즈때부터 함께한 팬분들도 계시지만 솔로 때부터 함께하신 팬분도 많으신데 저를 좋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저는 첫 시작이 기억에 가장 남는 것 같다. 레인즈의 데뷔일도 기억에 남지만 솔로 데뷔를 시작한 날과 핸드라는 이름이 생긴 그날도 잊지 못할 것 같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홍은기는 아이돌을 꿈꾸며 예고 진학을 준비하는 중학생 팬의 사연에 대해 “모교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도 인재들이 많다. 현재 활동명 흰(HYNN)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혜원이 정말 노래를 잘하는데 저는 깜짝 놀랄 정도였다. 학생 때 함께 공연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지금처럼 노래를 잘했었다”며 깜짝 인연을 전했다.

이어 홍은기는 “저는 ‘네가 무슨 가수냐’, ‘너는 재능이 없다’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었는데 저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예고에 진학하게 됐다. 그런데 예고를 들어가야 연예인이 되는 것은 아니고 학원을 다닌다고 해도 입시에 무조건 성공하지는 않는다. 주변에서 하는 이야기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그것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어떤 가치관을 갖고 앞으로 나아갈지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 좋은 결과가 있으셨으면 좋겠다”며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데뷔 900일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많은 국가에서 사연이 왔다.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들의 나라에 찾아가서 인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 많이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달라. 지금 코로나 때문에 팬분들을 직접 만나고 있지는 못하지만 V라이브나 이벤트 등을 통해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여러분들께서도 힘을 내주시고 저를 향해 응원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 저도 팬분들을 많이 생각하고 있다”며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로드 투 킹덤'마저 탈락이라니, 제 버릇 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CJ가 또 CJ 했다. '로드 …
기사이미지
재판부, '프듀 조작 혐의' 안준영 …
기사이미지
손흥민, 박지성 제치고 'PL 최고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박지성을 제치고 프리미어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아날 구멍…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빈첸, 故설리·종현 언급 재차 사과…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래퍼 빈첸이 故설리, 종현을 언급한 것…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