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더쇼' 컴백과 동시에 1위…격렬한 공약 이행

입력2020년 04월 01일(수) 11:19 최종수정2020년 04월 01일(수) 11:32
강다니엘 컴백과 동시에 1위 / 사진=더쇼 캡처,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더 쇼’를 통해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31일 방송된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 쇼'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의 타이틀곡 ‘2U’로 1위에 올랐다. 컴백 일주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쥔 것은 물론, 지난해 발매한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의 처음이자 마지막 트로피를 받은 곳에서 다시 한번 1위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겼다.

1위 발표 후 강다니엘은 “상을 주신 ‘더 쇼’(관계자)분들, 다니티 여러분들 너무 너무 감사드리고요”라며 운을 뗀 뒤, “요즘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데, 하루빨리 다들 건강하시길 바라고, 행복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담은 소감을 전했다.

앙코르 무대를 위한 ‘2U’가 흘러나오자 강다니엘은 댄서팀을 기다리며 다니티(강다니엘 팬클럽)에게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라며 못다한 소감부터 전했고, 이어 1위 공약으로 걸었던 큐티(Cuite) 버전의 ‘2U’를 위해 마이크와 트로피는 잠시 무대 중앙에 내려놓은 채 본격적인 공약 실천에 나섰다. 재킷 지퍼를 끝까지 채우고 앙증맞은 포즈로 시동을 건 강다니엘은 연신 방싯 미소를 띠며, 가벼운 발 놀림과 통통 튀는 스텝으로 귀여움을 더했고, 앙 다문 표정과 카메라를 향한 윙크로 한층 더 격렬한 깜찍함을 선보였다.

컴백 후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게 한 신보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친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으로, 이 봄에 꼭 맞는 밝은 멜로디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살랑이는 봄바람처럼 다가와 리스너들의 귓가를 간지럽히고 있다.

트로피보다 더욱 값진 환한 미소를 선사한 강다니엘은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며, 더욱 바쁜 2주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그림 대작 혐의' 조영남, 예술과 사기의 경…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대작 그림을 구매자에게 …
기사이미지
NCT 드림이 밀고 NCT 127이 끄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NCT 드림에 이어 NCT 127까지, NCT가 …
기사이미지
'버디만 7개' 이소영, E1 채리티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소영이 E1 채리티 오픈 1라운드에서…
기사이미지
이동건·조윤희, 잉꼬부부의 파경…결혼 3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
기사이미지
종영 D-day,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사이미지
'사생활 논란' 약사 약쿠르트, 사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실화탐사대'에서 부적절한 성생활 논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