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수면마취제 투입 후 화장실서 발견…소속사 '묵묵부답'

입력2020년 04월 01일(수) 17:16 최종수정2020년 04월 01일(수) 17:16
휘성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휘성이 수면마취제류 약물을 투약 후 쓰러진 채로 발견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1일 경찰은 전날 저녁 8시 30분께 서울 송파구의 한 건물 화장실에 한 남성이 쓰러져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현장에는 비닐봉지와 주사기 여러 개, 액체가 담긴 병 등이 있었다. 경찰은 해당 남성이 휘성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마약류 투약 여부를 파악하고자 경찰서로 데려와 조사했다. 소변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휘성이 사용한 약물이 마약류로 지정되지 않은 수면마취제 종류인 것으로 확인 후 귀가시켰다.

이에 스포츠투데이는 소속사 리얼슬로우와의 연락을 시도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다.

휘성의 마약 투약 논란은 이번이 무려 네 번째다. 앞서 경북지방경찰청은 지난해 12월 마약 관련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마약류를 구매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마약 업자를 검거해 수사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프로포폴을 다량 투약했다는 진술 및 물증을 확보했다. 경찰은 휘성의 투약량이 상당하다 판단하고 있다.

향정신성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은 수면내시경이나 간단한 성형수술을 받는 환자에게 투여되는 전문의약품이다. 프로포폴을 소량 주입할 경우 가벼운 수면 상태가 돼 일부 황홀감과 회복감이 생겨 약물 의존성이 발생하기 쉽다. 많은 양을 투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이에 정부는 2011년부터 프로포폴을 마약류인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단서는 포착했으나 아직 당사자를 상대로 조사하지 않은 상태다"며 "조만간 소환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휘성은 2013년 군 복무 당시 수면 마취제 일종인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군 검찰에서 조사받았으나 병원 치료 목적이 인정돼 무혐의 처분을 받은 바 있다. 당시 휘성은 "빨리 치료하는 과정에서 극소량이 들어갔는데 거기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지난해에도 휘성은 마약 투약 의혹에 휘말렸다. 같은 해 4월 16일 에이미가 SNS를 통해 "나와 같이 프로포폴을 했던 소울메이트 A군"이라는 폭로 글을 올리면서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이 다시 불거진 것. 에이미가 글을 올린 후 A 군이 종종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소울메이트'로 칭해졌던 휘성이라고 지목됐다.

이에 휘성 측은 "프로포폴에 관한 혐의는 이미 6년 전 강도 높은 조사를 통해 '무혐의'를 받았으며, 성폭행 모의는 '전혀 사실이 아님'을 재차 강조한다"면서 고 주장했다.

휘성은 2002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했으며 2017년 독립 레이블 리얼슬로우 컴퍼니를 설립해 독자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