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이진솔, 오늘(2일) '어서와' OST 발매 "따뜻한 감성 곡"

입력2020년 04월 02일(목) 11:52 최종수정2020년 04월 02일(목) 11:52
진솔 어서와 OST / 사진=도너츠뮤직앤, DSP미디어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이프릴의 이진솔이 참여한 '어서와' OST가 공개된다.

KBS2 수목드라마 '어서와'(극본 주화미·연출 지병현)의 다섯 번째 OST '아이 워즈 롱(I was wrong)'이 2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이 워즈 롱'은 이별 후 후회의 마음을 담은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을 주축으로 독특한 보컬 이펙트와 드럼 사운드가 가미돼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특히 이진솔의 아련한 목소리가 반복적인 후렴구와 멜로디를 만나, 가사와 감정을 한층 더 강조한다.

이진솔은 2015년 에이프릴 멤버로 데뷔 후, 많은 OST 가창에 참여했다. 또 EBS '보니하니'에서 MC, 채널A '리와인드-시간을 달리는 게임', SBS Plus '좋은 친구들' 웹드라마 '다시 만난 너'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해 사랑받아 왔다.

지난 3월에는 '사계(四季)' 프로젝트 Part. 봄 '시간차'를 발매해 감성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OST에서는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슬픈 감정을 담담하게 읊조리는 듯한 표현으로 다시 한번 역량을 발휘해 실력을 입증했다.

이진솔은 "따뜻한 분위기의 감성이 가득 담긴 곡을 부를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기뻤다. 곡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OST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이 워즈 롱'도 '어서와'도 많은 사랑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