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 이민호→우도환, 평행세계 판타지 로맨스 담은 예고편 공개

입력2020년 04월 04일(토) 14:57 최종수정2020년 04월 04일(토) 14:45
더킹 / 사진=SBS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더킹'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의 웅장한 신호탄을 터뜨릴 1회 예고가 공개됐다.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연출 백상훈, 이하 '더킹') 측은 4일 첫 방송의 설렘을 담은 예고편을 공개했다.

'더킹'은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민호)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이 두 세계를 넘나드는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다. 무엇보다 명실공히 대한민국 드라마계 '대표 히트작 메이커' 김은숙 작가와 '후아유-학교 2015', '태양의 후예'의 백상훈 감독,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정지현 감독이 만나 2020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예고에는 광안대교를 바라보는 이순신 장군 동상과 광화문 사거리에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으로 전혀 다른 차원의 세계인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이 담겨 있다. 뒤이어 대숲의 거대한 두 개의 돌기둥과 궁 안에 있는 대나무 피리 위로 "신이 인간 세상에 악마를 풀어놓았고, 악마는 평행세계의 문을 열고 말았다"라는 목소리가 퍼지면서 화면이 상하좌우 정반대로 대치됐고, 대숲에 있던 이곤은 번쩍임과 동시에 신묘한 기운을 보였다.

대한제국의 채찍과 곤룡포로 전환되며 위엄있는 이곤의 자태가 등장한 가운데, 갑작스러운 총성으로 아수라장이 된 궁의 모습, 책 안에 숨겨진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의 경찰 신분증이 드러나 의문을 남겼다. "만약에 또 다른 세상이 있어. 근데 거기 너랑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어"라는 말을 남긴 정태을은 범죄를 소탕하는 거침없는 모습과 애처로운 그리움이 담긴 표정으로 상반된 분위기를 보였다. 또한 카리스마 넘치는 대한제국 근위대 대장 조영(우도환)과 조영의 얼굴을 한 색다른 인물이 등장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그리고 "나는 누구일까?"라는 독백 후 피투성이가 된 대한민국 형사 강신재(김경남), 남다른 포스와 도발적 행보의 대한제국 최초 여성 총리 구서령(정은채), "난 너야. 다른 세상의 너"라고 읊조리는 서슬 퍼런 대한제국 금친왕 이림(이정진)이 연달아 등장해 범상치 않은 기운을 전달했다.

이어 대숲에서 걷고 있는 정태을의 모습에 이어 이곤이 말을 타고 돌기둥 사이를 직진해 번쩍하면서 빨려 들어갔고,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정태을 앞에 선 이곤이 "드디어 자넬 보는군"이라며 정태을과 애틋하게 눈을 마주쳤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이번 예고에는 평행세계를 통해 보여줄 설렘, 시림, 욕망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며 "첫 방송까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