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4월 예능 브랜드 평판 1위, 2위는 '나혼자산다'

입력2020년 04월 05일(일) 11:10 최종수정2020년 04월 05일(일) 11:10
미스터트롯 / 사진=TV조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미스터트롯'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3일부터 4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터트롯', '나 혼자 산다', '런닝맨', '아내의 맛',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구해줘 홈즈', '해피투게더',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편스토랑', '노래가 좋아', '복면가왕', '하트시그널', '사랑의 콜센타', '슈가맨', '살림하는 남자들', '맛남의 광장',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대탈출', '1박2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공부가 머니', '집사부일체', '전국노래자랑', '밥블레스유', '뭉쳐야찬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미스터트롯'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1.82% 상승, 브랜드이슈 16.99% 상승, 브랜드소통 24.78% 상승, 브랜드확산 23.20% 상승, 브랜드소비 8.5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

이어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좋아하다, 감사하다, 우승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문자투표', '시청률'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72%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그림 대작 혐의' 조영남, 예술과 사기의 경…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대작 그림을 구매자에게 …
기사이미지
NCT 드림이 밀고 NCT 127이 끄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NCT 드림에 이어 NCT 127까지, NCT가 …
기사이미지
'버디만 7개' 이소영, E1 채리티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소영이 E1 채리티 오픈 1라운드에서…
기사이미지
이동건·조윤희, 잉꼬부부의 파경…결혼 3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
기사이미지
종영 D-day,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사이미지
'사생활 논란' 약사 약쿠르트, 사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실화탐사대'에서 부적절한 성생활 논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