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 13세 소녀에 나체 영상 협박…경찰 "주말이라 체포할 수 없어" [TV캡처]

입력2020년 04월 08일(수) 23:14 최종수정2020년 04월 08일(수) 23:14
사진=MBC 실화탐사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실화탐사대' 13세 소녀가 불법 촬영물로 협박 받는 가운데, 경찰은 이해할 수 없는 대응을 보였다.

8일 밤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성 상납 등의 협박을 당해온 13세 소녀 은경이(가명)의 이야기에 대해 다뤘다.

이날 피해자는 장난삼아 올렸던 SNS 글을 시작으로 한 남성에게 협박을 받기 시작했다. 피해자는 남성의 협박에서 쉽사리 벗어나지 못했다. 전문가는 "만약 피해자가 가해자와 연령대가 비슷하면 끊어낼 수 있었을 것. 그런데 실제 이 여자아이는 겁이 나니까 저자세가 됐다"며 "가해자는 상대를 보면서 본인이 판단했을 때 내가 성적으로 착취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보고 본격적으로 협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가해자는 음란 행위 영상을 빌미로 피해자를 자신의 집으로 불렀다. 이후 그는 피해자를 유린했다. 뿐만 아니라 불법 사진과 영상물까지 촬영했다. 또한 돈까지 요구했다. 그렇게 피해자는 총 4차례에 걸쳐 약 50만 원의 돈을 빼앗겼다.

가해자는 그만 엮이고 싶어 하는 피해자에게 본인을 대신할 여자를 구해오라고 말했다. 이에 피해자의 어머니는 "성 노리개를 찾은 게 아니냐"고 분노했다.

결국 피해자는 어머니에게 협박 사실을 털어놨다. 두 사람은 경찰에 이를 신고했고, 피해자는 가해자의 연락을 피했다. 그러자 가해자는 피해자의 영상과 신상 정보를 담은 글을 게재한 뒤 이를 가지고 또다시 피해자를 협박했다.

이에 피해자의 어머니는 경찰에 이 사실을 알렸지만, 경찰은 "주말이라서 체포할 수 없다"고 대응했다. 어머니는 "제가 법은 잘 모르지만, 긴급 체포라는 게 있지 않냐"며 결국 눈물을 보였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1위, 2위 임영웅·3위 영탁 '5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
기사이미지
전효성 공개 커버 댄스, 비 '깡' 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공개한 커버 댄…
기사이미지
BJ 한미모 측 "성매매 알선 혐의 여…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비 이효리 유재석 혼성 그룹…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비와 이효리, 유재석…
기사이미지
이소영, 사흘 연속 단독 선두…최예…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안개가 걷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