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 개막

입력2020년 04월 16일(목) 18:07 최종수정2020년 04월 16일(목) 18:07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 : 리바이벌(이하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가 새로운 팀 구성, 대규모 전장 패치와 함께 펼쳐진다.

아프리카TV는 16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의 e스포츠 대회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히오스 리바이벌'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 후원을 통해 유저들이 직접 대회 상금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형식의 e스포츠 대회다. 2019년 3월 첫 대회가 열린 이후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히오스 리바이벌'은 이전까지 팀 단위로 지원을 받았다. 하지만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는 '마스터 티어' 이상의 개인 단위로 지원을 받았다. 바뀐 지원 방식으로 인해 이번 대회에는 많은 실력자들이 몰려, 대회 수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5개의 팀을 구성하기 위한 팀원 드래프트는 지난 9일 진행됐다. 역대 히오스 리바이벌 대회 성적을 합산해 선정된 5명의 팀장들은 원하는 팀원들을 골라 자신의 팀을 구성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팀 조합이 완성됐다.

5개팀은 16일부터 25일까지 풀리그를 치른다. 풀리그를 통해 결정된 4위팀과 3위팀은 26일 와일드카드전을 펼치며, 와일드카드전의 승리팀은 28일 풀리그 2위팀과 플레이오프전을 통해 결승 진출자를 결정짓는다. 결승전은 플레이오프전의 승리팀과 풀리그 1위팀이 경쟁하며 오는 5월2일 오후 4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신규 패치로 진행된다. 새롭게 적용되는 이번 패치를 통해 포탑, 요새, 성채 등 게임 내 방어 건물의 영웅에 대한 공격력이 강해지며, 많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유저들이 기다리던 게임 영웅 캐릭터인 '태사다르'가 리워크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패치가 도입됨에 따라 이번 대회는 참가 팀들의 패치에 대한 해석과 신선한 전략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히오스 리바이벌'의 대표적인 문화도 계속된다. 대회를 시청하는 유저들이 직접 대회 상금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과 매 경기 승리팀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승리 수당' 제도도 이어지며 선수들이 대회에 안정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방침이다.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는 아프리카TV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방송국에서 생중계된다. 박상현, 채민준 캐스터와 더불어 신정민, '지클레프' 나형기, '오프라임' 서형욱 해설이 가세해 대회 시청 몰입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