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1, 8일 새 믹스테이프 공개…쌈디·박재범·김하온 등 '황금 지원사격'

입력2020년 05월 04일(월) 10:25 최종수정2020년 05월 04일(월) 10:25
피에이치원 트랙리스트 / 사진=하이어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새로운 믹스테이프로 4개월 만에 컴백한다.

4일 하이어뮤직은 "pH-1이 8일 믹스테이프 'X'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pH-1은 지난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X'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첫 번째 트랙 '사인회(feat. Kid Milli)'를 시작으로 '오케이(OKAY, feat. 사이먼 도미닉, 머쉬베놈)' '팩잇업(PACKITUP!)' '블레임 마이 서클(BLAME MY CIRCLE, feat. 저스디스, 오왼)' '텔레포노(TELÉFONO, feat. 김하온, 우디고차일드, 박재범, 식케이)' '애니모어(ANYMORE, 애쉬 아일랜드)' '아이 캔 텔(I CAN TELL, feat. 브래디스트릿, 버벌진트)' '모라고(MORAGO, feat. 블라세, 쿠기)' '드레싱 룸(DRESSING ROOM)'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특히 키드밀리, 사이먼 도미닉, 오왼, 그레이, 버벌진트, 쿠기, 박재범, 식케이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X 2020.05.08' 표시가 돼 있는 그림을 SNS에 연달아 게시해 네티즌들의 의문을 자아낸 바 있다. 이후 pH-1이 새 믹스테이프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면서 이들이 피처링 라인업이었다는 것을 암시해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처럼 국내의 내로라하는 힙합 아티스트들과 그루비룸(GroovyRoom), 우기(WOOGIE), 모키오(Mokyo) 등 막강한 프로듀서진이 뭉친 pH-1의 이번 믹스테이프는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JTBC "'쌍갑포차' 전창근 PD, '장자연 리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JTBC가 '쌍갑포차' 전창근…
기사이미지
클린 베이스볼 외쳤던 KBO, 이게 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KBO가 말하는 클린 베이스볼은 과연 무…
기사이미지
여자친구 유주, 탄탄한 몸매 공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