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아스트로, 컴백 후 첫 1위 "빛 되어준 아로하 감사" 눈물

입력2020년 05월 14일(목) 08:51 최종수정2020년 05월 14일(목) 09:16
아스트로 /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스트로(ASTRO)가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아스트로(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는 지난 13일 방송된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일곱 미니 앨범 'GATEWAY'(게이트웨이)의 타이틀곡 'Knock(널 찾아가)'로 컴백 열흘 만에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은 아스트로는 눈물을 글썽이며 "무엇보다 이 상 우리 아로하(아스트로 팬클럽) 여러분께서 주신 거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여러분께 빛이 되어드리겠다고 약속드렸는데, 여러분들이 저희의 빛이 되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1위 소감을 전했다.

아스트로에게 1위를 안겨준 신곡 'Knock(널 찾아가)'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강렬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이날 '쇼! 챔피언' 방송에서도 독보적인 파워 청량 매력을 발산하며 무대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일곱 번째 미니 앨범 'GATEWAY'로 컴백 후 첫 1위의 주인공이 된 아스트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가온차트 19주 차 주간 소매점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발매 직후에는 해외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iTunes K-POP Album Chart) 15개국에서 1위를 거머쥐며 거침없는 성장세를 입증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향…출연…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말뿐인 대처 NO"…방탄소년단→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측이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