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수 심경 "'개콘' 휴식기, 후배들 설 무대 사라져…미안하고 허한 마음"

입력2020년 05월 15일(금) 10:18 최종수정2020년 05월 15일(금) 10:18
변기수 / 사진=티브이데일리 DB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코미디언 변기수가 '개그콘서트' 잠정 휴식기에 속상한 심정을 드러냈다.

변기수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개그콘서트'가 21년 만에 장기 휴식을 갖는다는 내용의 기사를 공유했다.

그는 "'개그콘서트' 개그맨 시험 13번 떨어지면서도 어떻게든 저 무대에 서보려고 미친 듯이 20대 내 삶을 바쳤고 그 꿈을 이뤘었는데 이제 그 무대가 사라진다고 한다"며 "난 다행히 그 무대에 설 수 있었고 덕분에 지금도 개그맨으로 살고 있어서 감사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이제 후배들이 설 무대가 사라진다"며 안타까운 심정도 전했다. 변기수는 "힘이 돼줄 수 없어 많이 미안하다"며 "앞으로 후배들이 더 멋진 무대에 설 수 있길 응원해달라. 진짜 마음이 허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KBS2 측은 '개그콘서트'의 잠정 휴식기를 발표했다. 달라진 방송 환경과 코미디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의 한계 등이 휴식기에 대한 이유였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사실상 폐지가 아니냐는 의견도 제기됐다.

'개그콘서트'의 출연자들은 추후 유튜브 채널 '뻔타스틱'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코미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