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연습생 때보다 20cm 커, 성장판 열려 있다"

입력2020년 05월 18일(월) 13:54 최종수정2020년 05월 18일(월) 14:41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 사진=방규현 기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가 키에 대해 언급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꿈의 장: 이터니티(ETERN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8일 진행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 2년차'로서 가장 성장한 부분에 대해 언급했다.

범규는 "데뷔 때는 무대나 방송에서나 준비한 걸 보여주기 급급했던 것 같다. '해야 되는 거 꼭 해야 된다' 그런 게 쌓여있었는데 지금은 무대나 카메라 앞에서 예전보다 살짝 여유가 생겼다. 그리고 팀이나 멤버 범규로서도 책임감도 강해지고 마인드도 프로다워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막내 휴닝카이는 키가 굉장히 많이 컸다"고 했고, 휴닝카이는 "연습생 때보다 20cm 컸다"고 답했다.

그는 "지금 프로필상 183cm던데 163cm에서 183cm가 된 거냐"는 물음에 "거의 그렇게 됐다. 아직 성장판이 열려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데뷔 전에는 데뷔를 빨리 하고 싶다는 생각밖에 없었는데 막상 데뷔하니까 혼란스럽다. 그래서 책임감이 더 강해졌다. 저희를 더 많이 좋아해주시는 분들이랑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멋있는 모습, 좋은 모습으로 보답해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 활동에 임하는 자세도 진지해졌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은 트렌디한 팝 장르의 곡으로, 친구들과 함께한 마법 같은 순간이 끝난 뒤 마주한 현실을 '세계가 불타버린 밤'으로 표현해 소년들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전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절반 떨어진 주말 극장가, '반도'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극장가 주말 관객수가 절반으로 떨어졌…
기사이미지
김호중→안소희·오연서까지, 유튜브 개설한…
기사이미지
끝까지 폭행 부인한 가해자들…결과…
[방이동=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가해 혐의자들은 끝까지 폭행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