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 소속사 "독단적 연예활동→법률 조치 예정" [공식입장]

입력2020년 05월 21일(목) 10:18 최종수정2020년 05월 21일(목) 16:19
이선빈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이선빈 소속사가 이선빈의 전속계약 위반을 두고 입장을 밝혔다.

21일 소속사 주식회사 웰메이드스타이엔티(이하 회사) 법적대리인 법무법인 평산 박천혁 변호사는 공식 입장을 통해 이선빈이 전속계약을 위반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전속계약을 위반하고 있는 소속 연예인 이선빈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전속계약 위반행위를 시정하고 전속계약을 준수할 것을 촉구해왔다고.

회사(계약 당시 상호 주식회사 더블유와이디엔터테인먼트)는 이선빈과 2016년에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나 이선빈은 2018년 9월에 회사에 일방적으로 계약해지 통보를 하고, 전속계약을 위반한 독단적인 연예활동을 계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그 과정에서 이선빈은 회사 대표이사를 상대로 터무니없는 허위사실로 고소를 하는 등 회사와 회사 대표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 관련 사건은 혐의 없음으로 종결됐다.

이에 따라 회사는 이선빈에게 '심각한 전속계약 위반행위를 조속히 시정할 것'을 요구하며 아래와 같은 요구사항을 내용증명으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해당 요구사항은 이와 같다. 통보를 수령한 후 14일 이내에 일방적으로 계약해지를 통보한 2018년 9월 이후 현재까지의 연예활동 내역 및 이로 인한 수입을 밝히고, 회사에 입금하여 정산절차를 이행할 것과 ('번외수사' 포함)교섭 중인 연예활동 내역을 밝히고 교섭 상대방에게 향후 회사를 통해 교섭을 진행하겠다고 통보할 것이다.

아울러 회사는 정해진 기간 내에 시정조치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법률적 조치뿐만 아니라 허위고소에 따른 형사책임도 무겁게 추궁할 예정이라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