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오늘(26일) 첫 정규 '원'으로 컴백…'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 공개

입력2020년 05월 26일(화) 11:07 최종수정2020년 05월 26일(화) 11:07
원위 / 사진=RBW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밴드 원위(ONEWE)가 데뷔 첫 정규앨범 '원'으로 컴백한다.

원위는 26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를 포함한 첫 정규앨범 '원(ONE)'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타이틀곡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는 멤버 키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시적인 가사에 짙은 감성을 리드미컬하게 담아낸 곡이다. 캐치한 기타 리프와 섬세하게 쪼개는 드럼을 다채로운 구성으로 표현했다. 특히 멜로디컬한 신스사운드와 킬링파트 가사에 숨겨진 포인트들이 향수를 일으키는 요소가 돼 재미를 더한다.

앨범과 함께 공개되는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 뮤직비디오는 돌아갈 수 없는 그리운 시절, 각자의 공허함과 그리움을 안고 있는 멤버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 그들만의 축제를 여는 로드무비 형식으로 그려졌다.

데뷔 싱글 '1/4'부터 함께 해온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원위의 섬세한 표정 연기와 함께 리드미컬한 밴드 퍼포먼스를 뛰어난 영상미로 담아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원위가 그동안 보여줬던 밴드 퍼포먼스에 중독성 강한 안무를 더해 한층 풍성한 미장센을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원어스가 지원사격에 나서 형제그룹의 남다른 '케미'를 보여줬다.

원위의 첫 정규앨범 '원'에는 원어스 데뷔 앨범에 멤버 키아가 프로듀싱한 'ㅁㅊㄷㅁㅊㅇ'를 밴드 버전으로 편곡한 팬송 '미쳤다 미쳤어'를 필두로 '필링 굿(Feeling Good, 2019 ver.)', 멤버 용훈의 자작곡 '내가 처음 만져본 강아지'와 '이프(IF)', 마마무 화사가 피처링한 '모르겠다고', '야행성' '공과 사' '귀걸이가 나를 때리게' '다 추억' 등 총 12곡의 다양한 장르가 담겼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원위는 새 시작을 알리는 첫 정규앨범 '원'으로 26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절반 떨어진 주말 극장가, '반도'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극장가 주말 관객수가 절반으로 떨어졌…
기사이미지
김호중→안소희·오연서까지, 유튜브 개설한…
기사이미지
끝까지 폭행 부인한 가해자들…결과…
[방이동=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가해 혐의자들은 끝까지 폭행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