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헌 합류" 완전체 몬스타엑스의 화양연화 [종합]

입력2020년 05월 26일(화) 16:48 최종수정2020년 05월 26일(화) 17:21
몬스타엑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주헌까지 완전체로 돌아온 몬스타엑스가 '판타지아'로 몬스타엑스의 가장 찬란한 순간을 담는다.

26일 몬스타엑스(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의 새 미니앨범 '판타지아 엑스(FANTASIA X)'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셔누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약간 어색하긴 한데 어색하고 좋다"면서 "오랜만의 국내 활동이 시작되는 만큼 완벽한 모습 보여드리려고 준비 많이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가 7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보 '판타지아 엑스'는 '변함없는 자신의 가치'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몬스타엑스가 다시 기록해 나갈 신세계를 담았다.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와 절대 나약해지지 않겠다는 의미를 동시에 내포한다.

타이틀곡 '판타지아'는 몬스타엑스의 시그니처인 에너제틱함과 파워풀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앞을 막는 모든 것들을 부수고 나아가겠다는 패기와 에너지가 역동적인 신스 사운드, 타이트한 리듬, 압도적인 샤우팅으로 표현된다.

기현은 "'판타지아'는 말 그대로 환상곡이라는 뜻이다. 형식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만든 곡이다. 자유롭고 에너제틱하고 얽매이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들으시면 몬스타엑스의 색이구나 생각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을 많이 들였다. 이렇게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멜로디나 비트, 가사 분위기뿐만 아니라 몬스타엑스는 특히 퍼포먼스가 강점이지 않나. 같이 보는 게 더 매력이 잘 살아나는 것 같다. 그래서 너무 기분 좋다"고 무대에 대해 평했다.

몬스타엑스는 '판타지아'의 콘셉트를 두고 "세상 다양하다"고 정의내렸다. 민혁은 "콘셉트부터 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지금 입은 의상처럼 골드를 이용한 적도 있었고 비비드한 컬러로 화려함도 담았다. '판타지아'란 키워드에 인생에서 가장 찬란하고 아름다운 순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대한 아름답고 화려하고 찬란한 순간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몬스타엑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몬스타엑스 주헌과 아이엠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래퍼 주헌과 아이엠은 앨범 전곡 랩 메이킹은 물론이고 자작곡을 포함시켰다. 주헌은 서브 타이틀곡 '플로우(FLOW)'를 통해 감성적인 멜로디로 아련하고 따뜻한 위로를, 팬들을 위해 만든 곡 '스탠드 업(Stand Up)'으로는 신나는 기타 리프와 청명한 트로피칼 사운드로 밝은 에너지를 발산한다. 아이엠 역시 EDM 스타일의 파티튠 장르의 곡 '존(ZONE)'으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한다.

주헌은 "앨범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플로우'와 '스탠드 업'은 제가 곡을 만들었다. '플로우'는 백조에 비유했다. 겉으로는 물위의 화려함을 갖고 있지만, 물 아래에서는 누구보다 빨리 발을 젓고 있지 않느냐. 마치 연예인의 삶과 같다. 그러나 인생을 그런 발길질보다 흘러가는 대로 맡겨보는 게 어떻겠냐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했다.

이어 "'스탠드 업'은 팬들을 위한 팬송이다. 모두 힘차게 일어나자라는 의미다. 코로나19로 전세계 팬들이 힘들 텐데 다같이 일어나고 힘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이엠은 "'존'은 '구역'이라는 뜻이다. EDM 스타일로 듣는 재미가 있을 거고, 이 구역 안에서는 우리가 최고다. 제일 잘 논다라는 자신감을 내포한 곡"이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는 "몬스타엑스만의 색깔"을 차별점으로 꼽으며 몬스타엑스만의 강렬함을 어필하겠다고 강조했다. 기현은 "'몬스타엑스는 자신의 색깔이 있다'고 많이들 얘기해주신다. 몬스타엑스만의 강렬함이 차별점이 아닌가 싶다. 음악뿐만 아니라 의상도 '몬스타엑스 느낌인데?' 얘기가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던 주헌이 합류하며 완전체로 돌아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주헌은 "좋은 마음과 좋은 애티튜드로 돌아오려고 노력했다. 그만큼 몬베베(팬덤명)들도 많이 보고싶은데 몬스타엑스가 몬베베를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눈으로 보여줄 순 없지만 저희가 정말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는 거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다들 힘냈으면 좋겠다. 몬스타엑스가 응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몬스타엑스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판타지아 엑스'를 공개하고 오후 8시 네이버 V 라이브 몬스타엑스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팬들과 만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