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배제성, 5이닝 1실점…'타선 지원 無' 2승 실패

입력2020년 05월 26일(화) 20:39 최종수정2020년 05월 26일(화) 20:39
배제성 / 사진=DB
[수원=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kt wiz 배제성이 호투를 선보였다. 하지만 타선이 터지지 않아 아쉬움을 삼킨 채 마운드를 넘겼다.

배제성은 26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 나서 5이닝 동안 4피안타 4볼넷 3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투구수는 92개. 팀이 0-1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와 승수 올리기에는 실패했다.

배제성은 깔끔한 출발을 했다. 선두타자 박찬호와 이어 타석에 들어선 김선빈을 뜬공으로 처리했다. 프레스턴 터커는 땅볼로 돌려세웠다.

2이닝 연속 무실점 피칭을 이어갔다. 배제성은 선두타자 최형우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나지완에게 병살타를 유도했다. 유민상은 1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3회도 점수를 내주지 않았던 배제성은 4회에 위기를 자초하며 선취점을 내줬다. 선두타자 김선빈에게 내야 안타를 헌납했다. 최형우에게 우익수 쪽으로 떨어지는 안타로 허용, 1사 1,2루 위기에 빠졌다. 여기서 유민상에게 볼넷을 헌납하며 만루 위기를 자초했고, 나주환에게도 밀어내기 볼넷을 내주며 1실점했다. 다행히 한승택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으며 추가 실점은 면했다.

5회초에도 위기는 계속됐지만, 잘 탈출했다. 최원준과 박찬호는 뜬공으로 손쉽게 처리했다. 그러나 김선빈과 터커에게 2연속 안타를 허용해 2사 2,3루 위기에 놓였다. 다행히 최성우를 땅볼로 처리하며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올렸다.

배제성은 6회 초 김민수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