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드류 가뇽, 7이닝 8탈삼진 무실점 호투…2G 연속 무실점

입력2020년 05월 26일(화) 21:17 최종수정2020년 05월 26일(화) 21:17
드류 가뇽 /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수원=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드류 가뇽이 KIA 타이거즈의 선발진이 막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가뇽은 26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t wiz와의 경기에 나서 7이닝 동안 3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선보였다. 팀이 3-0으로 리드할 때 마운드를 넘기며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1,2회를 깔끔한 삼자범퇴로 매듭지은 가뇽은 3회에도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선두타자 배정대를 우익수 플라이로 돌려세웠다. 장성우에게는 유격수 실책으로 1루를 내줬다. 강민국은 땅볼로 출루시켰다. 이때 장성우는 아웃. 이 타구는 병살이 될 수 있었지만, 2루수가 송구할 때 타이밍이 다소 늦어 1루로 내달리던 강민국을 아웃시키지 못했다. 빨리 이닝을 종료시킬 기회를 잡지못한 가뇽이지만 곧바로 김민혁을 삼진으로 아웃시켰다. 3이닝 연속 무실점.

가뇽은 위기탈출 능력까지 선보였다. 4회말 선두타자 조용호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주고, 멜 로하스 주니어에게는 안타를 얻어맞았다. 그러나 황재균을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박경수에게는 병살타를 유도하며 순식간에 이닝을 종료시켰다.

호투는 계속됐다. 5회말 선두타자 배정대에게 안타를 허용한 것 외에는 나머지 타자들에게 땅볼, 삼진, 포수 낫 아웃을 이끌어냈다. 6회와 7회는 삼자범퇴로 마무리지으며 마지막까지 에이스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이후 가뇽은 8회말 전상현게 마운드를 맡기고 경기를 먼저 마쳤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