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신하균, VIP 병실서 캔맥주 먹는 '괴짜 의사'로 눈길

입력2020년 05월 27일(수) 13:57 최종수정2020년 05월 27일(수) 13:57
영혼수선공 / 사진=KBS 영혼수선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영혼수선공'에서 신하균이 VIP 병실을 들어간 모습이 담겼다.

27일 밤 방송되는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극본 이향희·연출 유현기) 측은 이시준(신하균)이 고상모(강신일)의 VIP 병실을 기습한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이시준은 자신의 방식으로 환자가 가진 마음의 병의 원인을 들여다보고 환자와 유대 관계를 맺는 '괴짜 라뽀 의사'다. 스스로 경찰인 줄 아는 망상 장애 환자와 함께 순찰하고, 이식증 환자가 느끼는 불안증의 원인인 아버지를 함께 찾아가 마음의 응어리를 풀도록 이끄는 등 병원 안팎에서 환자를 위한 맞춤 마음 처방전을 내려왔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는 이시준이 새로운 환자 상모와 마주한 모습이 담겼다. 상모는 중요한 청문회를 앞두고 이상 증세를 보여 병원을 찾았다. 병원장 조인혜(조경숙)와 오기태(박수영)를 소환하는 VIP 환자이기도 하다.

이시준은 고상모 앞에서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오기태의 모습과 달리 얼굴을 한쪽으로 쏠리게 하는 포즈를 취하는 등 거침없이 괴짜 의사다운 면모를 뽐내고 있다.

급기야 이시준은 '짠'하고 VIP 병실 문을 대차게 열어젖히며 등장해서는 고상모를 앞에 두고 캔맥주를 벌컥벌컥 마시고 있다. 고상모는 그런 이시준을 의뭉스러운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이시준이 VIP 환자 상모를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치며 맞춤 처방을 내릴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영혼수선공' 측은 "27일 방송될 13-14회에는 은강병원에 입원한 VIP 환자의 치료에 나선 시준의 활약이 공개될 예정이다”라며 "VIP의 질환을 고쳐야 하는 특명이 내려진 은강병원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질 것.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혼수선공'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