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신하균X안동구x박한솔, 지하철 왕진…무슨 일?

입력2020년 05월 28일(목) 12:20 최종수정2020년 05월 28일(목) 12:20
영혼수선공 / 사진=KBS2 영혼수선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영혼수선공' 신하균과 안동구, 박한솔이 지하철 왕진에 나선 모습이 포착됐다.

28일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극본 이향희·연출 유현기) 측은 이시준(신하균), 노우정(안동구), 공지희(박한솔) '닥터 시준팀'이 지하철 왕진에 나선 모습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지난 13-14회에서는 만성 운동 틱 장애를 앓고 있는 고상모(강신일) 의원이 등장했다. 이시준은 고의원의 증상이 스트레스, 즉 심리적 요인에 의한 발병임을 깨닫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과정에서 고의원이 평소 지하철 기관사 근무환경에 관심이 많았고 공황장애를 앓던 한 기관사의 죽음이 틱 장애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높였다.

닥터 이시준팀에는 이시준을 닮아 이리저리 발로 뛰는 정신과 의사들이 속해 있다. 그간 환자의 심리치료를 위해 이시준, 노우정, 공지희는 환자의 성장 과정이나 주변 조사 등 병원 밖에서의 업무도 마다하지 않았다.

이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는 지하철까지 직접 왕진을 나온 시준, 우정, 지희의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승객 사이를 헤치고 나가 비상통화 장치에 도달, 시준이 이를 통해 누군가와 심각한 대화를 나누고 있어 시선을 끈다.

뜻밖의 위기에 승객들은 그야말로 '멘붕'인 상황. 그런 승객들에게 상황을 설명하는 우정과 승객의 팔을 붙들고 안심시키는 지희의 모습이 포착돼 긴장감을 자아낸다. 정신과 의사들이 지하철 왕진에 나선 이유는 무엇이며, 어떤 사연이 그려질지 궁금증이 커진다.

'영혼수선공' 측은 "이날 밤 방송될 15-16회에서는 지하철 왕진에 나선 닥터 시준팀의 활약이 그려질 예정"이라며 "지하철에서 발생한 정신의학 응급 상황은 무엇일지, 시준이 어떤 치료법을 펼칠지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