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전미도 "시즌2에는 송화 마음 알 수 있겠죠?"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0년 05월 29일(금) 09:00 최종수정2020년 05월 29일(금) 08:30
전미도 / 사진=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가 조정석, 김준한과 보여준 삼각관계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최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모처에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를 만나 종영 인터뷰를 가졌다. 전미도는 신경외과 교수 채송화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채송화는 이익준(조정석)과 안치홍(김준한)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형성하고 있지만, 시즌1 종영까지도 채송화의 감정은 명확히 그려지지 않았다. 채송화를 연기한 전미도 또한 자신의 감정을 알지 못한 채 연기했다고.

종영 전 만난 전미도는 "마지막 회가 나가면 아시겠지만 마지막까지 송화의 서사는 없다. 섣불리 제가 단정 짓고 감정적인 표현을 하기가 애매해서 중립적으로 '당황한다' 정도로만 표현했다"고 밝혔다.

그는 "완결된 상태에서 대본을 받는 게 아니라 연재 만화 보는 것처럼 '다음 회차에 무슨 내용이 있을까?' 궁금해 하면서 대본을 본다"며 "대본을 받고 나서 감정을 설정한다"고 말했다.

채송화의 서사가 불친절하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시즌제로 계획된 드라마이기 때문에 천천히 보여질 것 같다. 익준이와 송화 사이에는 아직 보여지지 않은 20년의 시간이 있지 않나. 시청자들도, 저도 모르는 또 다른 사건이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그런 부분이 나오면 시청자들도 이해하시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사실 답답하고, 제가 제일 궁금하다. 작가님을 만나서 물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향…출연…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말뿐인 대처 NO"…방탄소년단→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측이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