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스킨스 게임 2020 4인 출사표 "뜻 깊은 대회, 최선 다할 것"

입력2020년 05월 29일(금) 10:17 최종수정2020년 05월 29일(금) 10:17
사진=KPG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기금 조성을 위한 KPGA 스킨스 게임 2020(총상금 1억 원) 개막을 사흘 앞두고 4명의 출전 선수가 출사표를 던졌다.

다음달 1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플라자CC 용인 타이거코스에서 진행되는 KPGA 스킨스 게임 2020에는 KPGA를 대표하는 4명의 선수가 참가해 2팀으로 나눠 승부를 펼친다.

지난해 '제네시스 대상' 문경준(39, 휴셈), '제네시스 상금왕' 이수민(27, 스릭슨)이 한 팀을 이루게 됐고, 2018년 '제네시스 상금왕' 박상현(37, 동아제약)과 '명출상(까스텔바작 신인상)' 함정우(26. 하나금융그룹)가 다른 한 팀이 돼 경기를 한다.

문경준은 "뜻 깊은 대회에 초대받아 영광이다. 코로나19 극복과 기금 조성이 목적인 만큼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줄 수 있게 돼 행복하다"며 "대회를 위해 애써 주신 KPGA와 하나금융그룹 그리고 제네시스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승부도 중요하지만 그동안 남자 선수들의 플레이를 기다리셨던 팬 분들에게 멋진 경기를 선보이겠다"며 "'제네시스 대상'과 '제네시스 상금왕'의 콤비 플레이를 기대해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수민은 "지난 26일 연습라운드를 했다. 코스 컨디션이 상당히 좋고 샷감도 나쁘지 않다. 가장 많은 상금이 걸려있는 18번 홀에서는 버디도 했다"면서"개인적으로 존경하고 좋아하는 선배인 문경준 선수와 한 팀이 됐다. 전략을 잘 세워 최대한 많은 홀에서 이겨 큰 금액을 기부처에 기부하고 싶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박상현은 "좋은 취지의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골프 선수로서 보람을 느낀다. 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그는 "즐기겠다. 방송으로 지켜보는 골프 팬들을 위해 멋진 플레이와 화려한 세리머니도 준비했다"며 "오랜만에 동료 선수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게 돼 설레기도 하지만 약간 긴장도 된다.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함정우는 "출전하는 선수 중 나이가 제일 어리다. 젊음을 보여주겠다"며 "패기 넘치고 공격적인 승부로 많은 홀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무관중 경기라 아쉽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이 안 계셔 어색할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는 국민들에게 이번 대회가 큰 힘이 됐으면 한다.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회를 위해 힘써 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KPGA 스킨스 게임 2020의 경기 방식은 각 홀 마다 일정 상금이 걸려있고 가장 좋은 성적을 낸 선수가 속한 팀이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1번 홀부터 6번 홀까지는 홀당 200만 원이 걸려있고 7번 홀부터 12번 홀까지는 홀당 400만 원, 13번 홀부터 17번 홀까지는 홀당 800만 원이 책정돼 있고 마지막 18번 홀은 200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9번 홀(파5)에서의 롱기스트와 16번 홀(파3)의 니어리스트에게는 각 200만 원이 주어져 총 1억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팀별로 획득한 상금은 해당 팀 선수 이름으로 지정된 기부처(전국재해구호협회,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팀별 기부처 선정은 대회 당일 공식 기자회견 후 진행된다.

KPGA 스킨스 게임 2020은 6월1일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되며 KPGA 코리안투어 주관방송사인 JTBC골프와 포털사이트 네이버, 카카오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