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핸드볼 SK슈가글라이더즈, 구단 산하 유소년 핸드볼 클럽 만든다

입력2020년 05월 29일(금) 23:44 최종수정2020년 05월 29일(금) 23:44
사진=SK슈가글라이더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여자 핸드볼 SK슈가글라이더즈가 핸드볼 저변 활성화를 위해 실업 구단이 참여하는 국내 최초 유소년 핸드볼 클럽(가칭 '주니어 슈글즈')을 K-GYM 스포츠클럽과 협력해 만들기로 했다.

SK슈가글라이더즈와 K-GYM은 2017년 핸드볼 관람 문화체험 프로그램 자매결연 이후 다양한 상호 협력관계를 이어오다 핸드볼 종목을 정식 강습 프로그램으로 개설해 '주니어슈글즈 클럽'을 운영하는데 합의 하였다.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단장은 "유소년들이 핸드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역량이 신장될 수 있도록 K-GYM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주니어 슈글즈'를 통해 재능 있는 학생들 중 선수로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학생을 발굴해 핸드볼 엘리트학교 진학 및 멘토링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핸드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K-GYM 이태우 대표는 "핸드볼 저변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내실 있고 전문성 있는 코칭으로 SK슈가글라이더즈와 함께 모범적인 클럽 운영으로 핸드볼 발전에 기여하는 핸드볼클럽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SK슈가글라이더즈 핸드볼구단과 K-GYM스포츠클럽은 주1회 핸드볼교실, '찾아가는 핸드볼강습', 핸드볼관람 문화체험, K-GYM 컵 핸드볼대회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 연말 대한핸드볼협회에서 개최하는 2020핸드볼 꿈나무 페스티벌 대회에 출전하는 것을 목표로 유소년 선수들을 육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
기사이미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강렬해진 '몬스터'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의 유닛 레…
기사이미지
'재발 막겠다'는 이기흥 회장, 지금…
기사이미지
"CG 아냐?" 서예지 허리, 2kg 찌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개미허리가 화제를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