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최익 "10년 전 귀농, 환영하는 분위기 아냐" [TV캡처]

입력2020년 06월 01일(월) 08:14 최종수정2020년 06월 01일(월) 08:14
사진=KBS1 인간극장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인간극장' 최익 씨가 귀농 당시 마을 분위기를 전했다.

1일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인간극장'에서는 '최 이장의 슬기로운 귀농생활' 1부로, 한 달에 한 번 반찬 잔치가 열리는 충청남도 홍성군 두리마을의 이장 최익 씨와 부녀회장 이정옥 씨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10년 전 귀농한 부부는 처음에는 환영 받지 못했다고. 이정옥 씨는 "남편이 혼자 와서 있을 때 의심했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동네 주민 곽현정 씨는 "갑자기 어느 날 텐트 치고 어떤 분이 사시니까 되게 조금 의아스럽기도 하고 의심스럽기도 하고 정상은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텐트에서 누가 나오려고 그러면 막 도망가고 그랬다. 눈 안 마주치려고"라고 말했다.

이어 "정작 이장님은 어떻게 동네에 누가 갑자기 왔는데 아무도 아는 척을 안 한다고 되게 서운해하셨다고 하더라"라며 "'사람들이 생각하는 게 각자의 입장에 따라 다르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최익 씨는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그럴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제가 보기에는 환영하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이제는 옛 추억이다"라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뜨면 화제…노현정, 정기선 부사장 결혼식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기사이미지
수사극 '모범형사'→19금 추리극 '…
기사이미지
절반 떨어진 주말 극장가, '반도'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극장가 주말 관객수가 절반으로 떨어졌…
기사이미지
김호중→안소희·오연서까지, 유튜브 개설한…
기사이미지
끝까지 폭행 부인한 가해자들…결과…
[방이동=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가해 혐의자들은 끝까지 폭행 …
기사이미지
우혜림♥신민철, 결혼식 현장 공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우혜림과 신민철의 결혼식 사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