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유재석·2위 박나래·3위 이영자

입력2020년 06월 06일(토) 09:58 최종수정2020년 06월 06일(토) 09:59
유재석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52만26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9만6973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0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이광수, 김신영,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이효리, 팽현숙, 이상민, 김성주, 전현무, 안정환, 송해, 김희철, 김영철, 송지효, 서장훈, 신동엽, 장도연, 김종민, 이수근, 양세형, 안영미, 최양락, 김숙, 김구라, 차태현, 조세호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4694 미디어지수 45만6202 소통지수 95만8498 커뮤니티지수 64만88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만8245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1만627보다 12.45%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6764 미디어지수 20만9979 소통지수 39만9762 커뮤니티지수 51만5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만7005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9만2059 보다 1.79% 상승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8471 미디어지수 16만291 소통지수 53만9748 커뮤니티지수 29만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만9348 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만2842 보다 4.66% 상승했다.

4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3570 미디어지수 15만6623 소통지수 23만6907 커뮤니티지수 26만54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만2590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77만5926보다 52.41% 상승했다.

5위 김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9만1310 미디어지수 12만4641 소통지수 18만2655 커뮤니티지수 24만802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104만6635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만5895보다 99.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2020년 6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결성하다, 감사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이효리, 박명수'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95%로 분석됐"고 브랜드 전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이광수, 김신영,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이효리, 팽현숙, 이상민, 김성주, 전현무, 안정환, 송해, 김희철, 김영철, 송지효, 서장훈, 신동엽, 장도연, 김종민, 이수근, 양세형, 안영미, 최양락, 김숙, 김구라, 차태현, 조세호, 유희열, 김준현, 이경규, 정형돈, 하하, 송은이, 문세윤, 이휘재, 양세찬, 윤종신, 김준호, 유병재, 박미선, 노홍철, 은지원, 김병만, 이국주, 김용만, 정준하, 김국진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