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3X3 트리플잼 전용 유니폼 '박정은 컷 시즌2' 공개

입력2020년 06월 16일(화) 15:30 최종수정2020년 06월 16일(화) 15:48
사진=WKBL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3X3 TRIPLE JAM(트리플잼) 전용 유니폼 '박정은 컷' 시즌2를 공개했다.

지난해 3X3 대회에 첫선을 보인 전용 유니폼은 이른바 박정은 컷으로 불리며 선수들의 플레이가 더욱 강조될 수 있도록 유니폼의 변화가 두드러진 것이 특징이었다.

올해 유니폼은 심플&쿨링을 기본 콘셉트로 확정하고 구단 고유의 색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스폰서 팀을 제외한 모든 팀 유니폼 전면에 광고 대신 구단 로고를 유니폼 전면에 배치, 심플한 디자인과 더불어 팀 고유의 정체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여름에 열리는 경기임을 고려해 기존 농구 유니폼에서 보기 힘들었던 '쿨 스판덱스' 원단을 활용했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해당 원단은 선수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플레이를 펼치는 데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번 유니폼은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2020 하나원큐 3X3 TRIPLE JAM 1차 대회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며, KBO 리그, K리그 등 다양한 종목의 유니폼 제작 경험이 있는 V-EXX와 WKBL이 공동 제작했다.

유니폼 제작 과정을 총괄한 박정은 경기운영본부장은 "지난해 첫 유니폼을 제작하면서 많은 피드백을 받았다. 올해는 디테일한 부분에서의 발전을 추구했고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 기쁘다"면서 "여러 어려운 상황에서도 양질의 유니폼을 제작해 준 V-EXX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유니폼 제작 과정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팬들의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기사이미지
아는 맛보다 무서운 '막장'의 맛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막장'계의 대모 김순옥 작가가 돌아왔…
기사이미지
장르물 신흥강자 아니면 '시그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