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격 예상' 토트넘, 맨유 상대로 재개 '첫승' 노린다

입력2020년 06월 18일(목) 14:18 최종수정2020년 06월 18일(목) 14:18
손흥민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전 출격을 앞두고 있다.

다시 축구화를 신은 손흥민이 '맨유전 0골'이라는 징크스를 깨고, 리그 10호 골을 터트릴 수 있을까. 토트넘과 맨유의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경기는 오는 20일(한국시각) 오전 4시 5분 스포티비(SPOTV),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두 팀의 맞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재개된 프리미어리그의 전 경기도 시청 가능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잠시 중단됐던 기간은 손흥민에게 약이 됐다. 팔 부상도 완치했고, 기초군사훈련도 받으며 의미 있게 시간을 채웠다. 예열을 마친 손흥민의 컨디션은 최상이다. 노리치 시티와의 연습경기에서도 30분가량을 뛰며 실전 감각을 다졌다.

손흥민은 아직까지 맨유의 골문을 뚫은 적이 없다. 맨시티, 아스날, 첼시, 리버풀 등 강팀을 상대로 모두 골을 기록한 경험이 있지만, 맨유전에서는 골 소식을 전하지 못했다. 지난 전반기 맞대결에서도 손흥민은 침묵했다. 현지 언론 '풋볼 런던'은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서 선발 출전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손흥민이 맨유전에서 첫 골을 뽑아낼 수 있을까.

이번 경기는 '무리뉴 더비'로도 불린다.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 이전에 맨유를 이끌었지만, 성적 부진으로 경질됐다. 무리뉴 감독이 친정팀 복수에 성공할지 기대가 모인다.

양 팀 모두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서도 서로를 꼭 잡아야 하는 상황인 점도 관전 포인트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