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낙지찜, 맛집 비결 공개…막걸리 식초·직화로 구운 과일(생생정보) [TV캡처]

입력2020년 07월 02일(목) 19:00 최종수정2020년 07월 02일(목) 19:00
불낙지찜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생정보' 불낙지찜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2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속 코너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에서는 서울 송파구 동남로의 불낙지찜 집을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는 불낙지찜이었다. 특히 맛집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한 마리만 먹어도 배가 부를 듯한 큰 크기의 낙지였다.

낙지는 먼저 천일염으로 문질러 손질했다. 이어 막걸리 식초가 등장했다. 주인장의 남편은 "저희 어머니가 옛날부터 시골에서 막걸리로 식초를 만들어 사용했다. 때문에 저희 집은 일반 식초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낙지는 막걸리 식초를 넣기 전과 후의 식감이 다르다. 막걸리 식초를 넣었을 때 더 꼬들꼬들하다"고 말했다. 맛집을 찾은 고객들 역시 막걸리 식초를 넣은 낙지찜의 식감이 더 좋다고 평가했다.

불낙지찜 양념의 비결도 공개됐다. 특히 맛집은 양념을 만들기 전 과일을 직화로 구웠다. 이렇게 해야만 불 맛과 단맛을 더할 수 있다고. 주인장의 남편은 "수분이 날아가면서 과일의 단맛이 강해진다"고 설명했다.

구운 과일은 탄 부분을 씻어낸 뒤 양념장에 들어갔다. 여기에 양파와 키위 등 단맛을 더해줄 각종 재료들까지 더해 감칠맛을 더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나로 돌아가라" 샘 오취리, '내로남불'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
기사이미지
곡괭이 난동, 황정민 입원→괴한 구…
기사이미지
CJ ENM 영화 부문, 개봉 연기·극장…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