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선, 싱어송라이터로 컴백…22일 '댄스 투게더' 발표

입력2020년 07월 17일(금) 09:25 최종수정2020년 07월 17일(금) 09:37
박광선 댄스 투게더(Dance Together) 티저 영상 캡처 / 사진=매드소울차일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컬리스트 박광선이 5개월 만에 신곡 '댄스 투게더(Dance Together)'를 발표한다.

16일 온라인과 각종 SNS 등을 통해 박광선의 신곡 '댄스 투게더(Dance Together)'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티저에는 한 여인의 뒷 모습과 함께 몽환적인 사운드와 박광선의 목소리가 담긴 코러스가 들리며 'PARK KWANG SUN 2020.07.22'라는 자막으로 마무리 된다.

소속사 매드소울차일드(MadSoulChild) 김일겸 이사는 "박광선의 신곡 '댄스 투게더(Dance Together)'는 70년대에서 80년대 디스코의 몰락과 하우스의 탄생, 그 접점 어딘가의 사다리같은 느낌을 주는 곡"이라며 "녹음하며 당시 유행하던 악기를 이용하기도 했다. 박광선스럽지만 또 다른 박광선을 느끼기 좋을 곡"이라고 전했다.

MBC '복면가왕'에 초록악어로 출연한 뒤 2017년 12월 커버곡 '난치병'을 발표한 박광선은 지난 1월 16일 3년 3개월만에 발표한 '애즈 타임 고즈 바이(As Time Goes By)' 이후 5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하게 됐다. 그룹 울랄라세션의 박광선에서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진화 중인 박광선의 면모가 기대된다.

한편 박광선은 다수의 영화와 뮤지컬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영화 '양자물리학'에서 래퍼 프렉탈로 분해 강렬한 인상을 전달하며 배우 박광선으로 관객들을 만났으며 뮤지컬 '그리스'의 케니키 역할을 훌륭히 소화해 대중들의 찬사를 받았다. 최근에는 배우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자매로 호흡을 맞춘 영화 '세 자매'(감독 이승원)에도 배우 박광선의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