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칫날' 하준, 제 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4관왕 등극

입력2020년 07월 17일(금) 13:51 최종수정2020년 07월 17일(금) 13:51
하준 잔칫날 / 사진=에이스팩토리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하준이 영화 ‘잔칫날’로 제 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2020) ‘코리아 판타스틱 : 장편 부문’의 남우주연상(코리안 판타스틱 배우상)을 수상했다.

하준은 17일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폐막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잔칫날’은 하준의 남우주연상과 더불어, ‘관객상’, ‘배급지원상’, ‘작품상’까지 4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탄탄한 작품성을 입증했다.

하준은 “이렇게 소중한 선물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현장에서 경만이와 함께 숨쉬었던 김록경 감독님을 비롯해 훌륭한 동료 배우분들, 스태프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경만처럼 아픔이 있는 분들께 위로를 전하고 싶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잔칫날’은 무명 MC경만이 갑자기 돌아가신 아버지의 장례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동생 경미 몰래 지방으로 행사를 가면서 벌어지는 소동과 두 남매의 슬프지만 따뜻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 하준은 극중 경만 역을 맡아 흡인력 있는 연기로 평단을 사로잡았다.

한편, 하준은 OCN 새 주말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의 주연 신준호 역으로 돌아온다. 신준호는 실종된 연인을 찾기 위해 실종전담반에 자원한 ‘순정 형사’로 ‘미래의 경찰청장’으로 불릴 만큼 전도 유망한 엘리트 형사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밀도 있는 연기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천의 얼굴’을 선보이고 있는 하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미씽 : 그들이 있었다’는 8월 중 첫 방송 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