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소드·실드 공식 대회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열린다

입력2020년 07월 21일(화) 11:47 최종수정2020년 07월 21일(화) 11:47
사진=이제이엔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포켓몬코리아(대표 임재범)는 오는 26일부터 포켓몬코리아의 공식 대회인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켓몬스터소드·실드의 e스포츠 대회인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은 오는 26일과 8월 1일 두 차례의 예선전 경기를 시작으로 8월 2일 TOP 4 선출전을 거쳐 8월 8일 파이널 라운드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뉴미디어 게임문화를 주도하는 EJN(이하 이제이엔)에서 운영을 담당하며, 유저들은 배틀독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할 수 있다.

대회 출전은 마스터 카테고리(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만 가능하며, 더블배틀의 랭크배틀 시리즈 5 룰을 따른다. TOP 8 경기까지는 단판전으로, 이후 결승전까지는 3판 2선승제로 실시된다.

최종 4인이 펼치는 파이널 라운드는 트위치에서 생방송되는 이제이엔의 정기 프로그램 '트게더 라이브'와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로 송출되며, 진정한 포켓몬스터 최강자를 가리는 만큼 팽팽한 대결과 열띤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e스포츠 전문 '락동민' 캐스터와 파치리스의 신화로 불리는 세계적인 포켓몬 프로게이머 '박세준'이 해설로 참여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중계가 기대된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업텐션 비토發 코로나19 확진 후폭풍, 가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업텐션 비토가 코로…
기사이미지
'비혼모' 사유리 "임신 사실 안 父…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가 비혼모를 결심…
기사이미지
홍진영→김건모, '미우새'의 미적지근한 논…
기사이미지
英 매체 "손흥민, 경기 내내 공 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공을 거의 잡지 못했다" 영국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