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측 "바람픽쳐스 인수, 김원석 감독→박혜련 작가와 시너지 기대" [공식]

입력2020년 08월 05일(수) 14:51 최종수정2020년 08월 05일(수) 14:51
김원석 감독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카카오M이 탁월한 드라마 기획, 제작 역량을 보유한 제작사를 추가로 인수,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M(대표 김성수)은 최근 다수의 히트 드라마를 기획, 제작한 박호식 프로듀서가 대표를 맡고 있는 제작사 바람픽쳐스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바람픽쳐스의 박호식 대표는 '나의 아저씨', '나쁜녀석들', '또 오해영',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로맨스부터 휴먼, 판타지, 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기획, 제작에 참여한 스타 프로듀서다. 드라마의 기획 단계부터 작가, 연출과 함께 다양한 테마와 컨셉을 제시하고, 신인 작가의 재기발랄한 스토리를 발굴해 작품을 완성해내는 탁월한 역량과 콘텐츠 트렌드를 이끄는 감각을 인정받았다.

카카오M은 이번 인수를 통해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사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라마 기획 프로듀서로서 박호식 대표의 탁월한 감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카오M 전반의 영상 콘텐츠 기획, 개발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겠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의 김원석 감독을 비롯해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박혜련 작가, '스토브리그' 이신화 작가, '하이에나' 김루리 작가, 영화 '의형제' 장민석 작가 등이 함께 작품을 선보일 예정. 글앤그림미디어, 로고스필름, 사나이픽처스 등의 제작사들과 시너지를 창출하며, 모바일, TV, 스크린 등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카카오M만의 독보적 영상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M측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토리텔러, 스토리를 영상으로 구현해내는 탁월한 연출자, 이들과 함께 트렌드를 이끄는 기획력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기획 프로듀서 모두 콘텐츠 제작에 중요한 크리에이터들"이라며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해 오리지널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만큼, 새롭고 과감한 시도로 색다른 카카오M만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골대 강타 2회' 토트넘, 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