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은행 박신자컵 서머리그, 16일 개최

입력2020년 08월 05일(수) 22:53 최종수정2020년 08월 05일(수) 22:53
사진=WKBL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은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청주체육관에서 '2020 우리은행 박신자컵 서머리그'를 개최한다.

유망주 발굴과 국내 농구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 첫 개최된 박신자컵 서머리그는 지난해까지 총 5차례 대회가 진행됐으며, 청주에서 박신자컵이 열리는 것은 올해가 최초다. 다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박신자컵 서머리그 3연패 도전에 나서는 하나원큐를 비롯한 WKBL 6개 구단과 실업팀인 대구시청, 대학 선발 등 총 8개 팀이 참가한다. 각 팀은 A, B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을 치른 뒤 4강전과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유망주들의 출전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WKBL 구단에 한해 팀별로 만 30세 이상 선수 3명을 제외하기로 했다. 만 30세 이상 선수가 3명 미만인 구단의 경우 구단에서 지정한 선수를 제외한다.

WKBL은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를 맞이해 팬들의 메시지를 현장에서 표출하는 '그 메시지를 틀어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WKBL 공식 SNS에 업로드된 게시물에 여자농구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대회 전경기는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되며 16일 개막전(우리은행 vs BNK 썸)과 21일 결승전은 KBS N 스포츠를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 일정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WKBL 공식 홈페이지(www.wkb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