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백경, 라디오 진행 고사…KBS "논란 인지 후 직접 의사 밝혀" [공식입장]

입력2020년 08월 10일(월) 14:48 최종수정2020년 08월 10일(월) 14:57
송백경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원타임 출신 성우 송백경이 '핫트레인 뮤직쇼' DJ로 물망에 오른 가운데 사생활 논란이 재조명되자 출연을 고사했다.

10일 KBS 관계자는 스포츠투데이에 송백경이 DJ로 출연한다 알려진 KBS 해피FM '핫트레인 뮤직쇼'에 대해 "처음부터 송백경이 DJ로 확정된 것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핫트레인 뮤직쇼'는 DJ의 개입이 거의 없고, 노래만을 계속해서 틀어주는 논스톱 음악 프로그램이다.

관계자는 "DJ 개입이 별로 없어 KBS 전속 성우들 중 후보를 고려했다. 후보군 중 송백경이 포함돼 있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최근에 송백경이 DJ로 결정된 것처럼 기사가 났고, 시청자 권익 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원 게시판에 청원이 많이 올라왔다. 송백경 역시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제안이 와도 성우 본연의 업무만 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라디오 제작진 측은 송백경을 제외, 또 다른 DJ 후보를 물색 중"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6일 한 매체는 송백경이 KBS 라디오 DJ로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지난 2005년 음주운전, 2015년 SNS에 올린 세월호 관련 비하 발언 등으로 물의를 빚었던 송백경의 출연을 반대하는 일부 누리꾼들이 시청자 권익 센터에 청원글을 게재하며 논란이 일었다.

송백경은 지난 1998년 그룹 원타임으로 데뷔했다. 지난해 4월에는 KBS 44기 공채 성우로 발탁돼 전속 성우로 활동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골대 강타 2회' 토트넘, 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