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데뷔골' 수원 박상혁, 팬 선정 7월 MVP

입력2020년 08월 10일(월) 21:02 최종수정2020년 08월 10일(월) 21:02
박상혁 / 사진=수원 삼성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7월 한 달간 팬들에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수원 삼성의 공격수 박상혁이 도이치 모터스 7월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박상혁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유튜브에서 진행된 도이치 모터스 7월 MVP 투표에서 538표 중 355표(66%)를 받아 7월 MVP를 수상하게 됐다.

지난해 데뷔 후 2년 만에 MVP 수상으로 민상기-권창훈-구자룡-김건희-김종우에 이어 수원 유스 출신 중 여섯 번째로 MVP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박상혁은 수원이 치른 7월 6경기(FA컵 포함)에 선발 출전했으며, 슈퍼매치에서 타가트와 김건희를 뒷받침하며 두 선수의 득점을 도왔다. 또한 광주FC전에서 왼발 터닝슈팅으로 K리그 데뷔골을 터뜨렸다.

박상혁은 수상 소감으로 "8월에 있을 경기에서 더 잘하라는 뜻으로 팬들께서 주신 상인 것 같다.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이치 모터스 월간 MVP는 하이 퍼포먼스의 상징인 BMW 'M시리즈'처럼 한 달간 공식 경기에서 가장 빼어난 활약을 펼친 수원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학생 서포터즈 '푸른티어'에서 산정하는 평점을 바탕으로 수상 후보가 추려지며, 유튜브를 통해 팬들이 직접 선정한다.

도이치 모터스 7월 MVP 시상식은 오는 15일 전북 현대전에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골대 강타 2회' 토트넘, 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