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잠실야구장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에 역학조사 협조

입력2020년 08월 11일(화) 14:56 최종수정2020년 08월 11일(화) 14:56
잠실야구장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잠실야구장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한 가운데 KBO가 송파보건소 역학조사에 협조했다.

KBO는 11일 "지난 4일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 경기가 진행된 잠실야구장에 확진자 방문을 확인하고, 10일 오후 송파보건소 역학조사에 협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관람객 중 일가족 2명과 함께 방문한 한 명이 지난 6일 발열 증세를 나타내 검사를 받았고 8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KBO는 송파보건소에서 진행한 역학조사를 통해 잠실야구장의 CCTV, 이동 동선, 중계 영상 등을 확인했으며, 해당 관람객은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 사이 경기를 관람하고 출입문과 화장실, 관중석 정도만 이동한 것으로 확인했다.

특히, 역학조사 결과 확진자와 주변 인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해 밀접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야외 시설인데다 방문 당시에 별다른 증상이 없었고 주변 근무자도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고 있던 점 등을 고려해 해당 구역과 주변 시설, 화장실 등 철저한 소독을 전제로 추후 경기 진행에는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

KBO와 잠실야구장은 역학조사 이후 화장실, 복도, 좌석 등 이동 동선에 대한 철저한 소독 및 방역 조치를 완료했으며, 역학조사 소견에 따라 향후 잠실야구장에서의 경기 진행을 차질없이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KBO는 그 동안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해 준 관중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주 예정된 잠실야구장의 KIA 타이거즈와 LG 트윈스 경기는 정상적으로 열린다. 하지만 예매한 관람객 분들이 취소를 원할 경우 홈 구단인 LG 트윈스에서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 처리를 진행하기로 했다.

KBO는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른 철저한 방역 지침 준수로 방역 소독 후 잠실 야구장에서의 경기 진행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확인 받은 만큼, 향후에도 더욱 철저한 방역과 안전 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도 안정적인 KBO 리그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골대 강타 2회' 토트넘, 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