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 캐나다 박스오피스 1위…美 개봉도 기대

입력2020년 08월 11일(화) 15:07 최종수정2020년 08월 11일(화) 15:07
반도 / 사진=영화 반도 공식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아시아 극장가를 평정한 올여름 첫 번째 글로벌 히트작 ‘반도’가 캐나다에서도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 세계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팬데믹을 뚫고 아시아 극장가를 평정하며 전 세계 영화계에 활력을 불어넣은 영화 ‘반도’(감독 연상호·제작 영화사 레드피터)는 캐나다에서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지난 7일 ‘반도’로 영업을 재개한 캐나다 극장가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할리우드 대작 영화들이 개봉을 미루는 상황 속 여름 극장가의 구원 투수로 등판한 ‘반도’는 상영관 내 거리두기 시행 중임에도 개봉 첫 주말에만 12만 불(USD)을 기록하며 캐나다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토론토, 밴쿠버, 몬트리올, 에드먼턴, 캘거리, 오타와 등 주요 도시 48개관에서 역대급 규모로 개봉한 ‘반도’는 IMAX, ScreenX, 4DX 등 다양한 포맷을 통해 다채로운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며 코로나 19로 지친 캐나다 관객들에게 영화관을 찾는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영화를 본 캐나다 매체와 관객들은 ‘반도’를 향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북미 배급을 맡은 Well Go USA는 ‘반도’를 향한 폭발적인 성원에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을 고려했을 때 캐나다 개봉과 박스오피스 1위 성과에 우리는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하며 긍정적인 입소문을 바탕으로 다음주 21일 미국 개봉 역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식을 줄 모르는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반도’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덴마크, 아이슬란드 등 북유럽 5개국에서 개봉해 유럽 극장가에도 힘을 싣고 있다. 또한 21일 미국 개봉을 앞두고 있어 ‘반도’의 끝없는 흥행 세계 일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캐나다와 북유럽까지 월드 와이드 릴레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반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연예계 도박 파문, 짧은 자숙→이른 복귀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연예계의 연이은 불법 도…
기사이미지
'탁재훈 도박 의혹·신정환 복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컨츄리꼬꼬 출신 가수 탁재훈이 …
기사이미지
아리♥려욱, 7세 차 커플 탄생→신…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려욱과 타히티 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