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차기작으로 신연식 감독 '1승' 출연 확정…여자 배구단 감독 役 [공식]

입력2020년 08월 11일(화) 15:42 최종수정2020년 08월 11일(화) 15:42
송강호 차기작 1승 / 사진=DB, 루스이소니도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영화 '동주'로 유수의 각본상을 휩쓴 신연식 감독의 차기작 '1승'에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11일 영화 '1승'(감독 신연식·제작 루스이소니도스)측은 송강호의 캐스팅 확정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기생충'으로 세계를 빛낸 송강호가 '거미집'에 앞서 '1승'으로 신연식 감독과 만난다. '1승'은 인생에서 단 한번의 성공도 맛본 적 없는 배구 감독이 단 한번의 1승만 하면 되는 여자 배구단을 만나면서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

송강호는 탄탄한 필력과 섬세한 연출력을 갖춘 신연식 감독에 대한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그의 차기작 '거미집'과 '1승' 2편 모두 출연하기로 결정했다. '1승'에서 그는 망해가는 어린이 배구 교실을 운영하다가 해체 직전의 여자배구단 감독으로 발탁된 김우진 역을 맡았다.

'동주'로 유수의 각본상을 휩쓴 작가이자 '페어러브', '조류인간', '러시안소설', '배우는 배우다', '로마서8:37' 등의 작품을 쓰고 연출하고 제작한 충무로 멀티플레이어 신연식 감독은 영화 '1승'을 통해 배우 송강호와 함께하게 된 무한한 행복을 전하며 "누구나 내 인생의 1승에 대한 아련한 꿈과 기억이 있다. 스포츠 영화를 넘어서 각자의 삶에서 성취하고픈 1승을 떠올리며 많은 이들이 공감하는 작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미집'은 '1승'의 제작 이후 영화의 콘셉트에 부합하는 프로덕션을 위한 정비 기간을 갖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송강호와 충무로 멀티플레이어 신연식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1승'은 11월 촬영을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골대 강타 2회' 토트넘, 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