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주연작 '승리호' 프로젝트 투자, 일반인 4900명 몰렸다

입력2020년 08월 11일(화) 16:39 최종수정2020년 08월 11일(화) 16:39
승리호 일반인 투자 / 사진=영화 승리호 스틸컷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9월 23일 개봉하는 영화 '승리호'의 새로운 도전이 영화산업 전체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크라우디와 '승리호'(감독 조성희·제작 영화사비단길)의 배급투자사인 메리크리스마스는 일반인 대상 프로젝트 투자를 진행했다.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된 '승리호' 일반인 프로젝트 투자 사전 등록에 예상보다 많은 4,900명이 신청을 했다. 영화를 대상으로 한 일반인 프로젝트 투자에 이처럼 많은 인원이사전알림을 신청한 사례가 흔치 않기 때문에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런 폭발적 관심은 세 가지 이유로 설명된다. 첫째는 기존 전문 투자 기관과 배급사에 국한되었던 영화 투자의 기회가 일반 대중에게까지 확장됐을 뿐 아니라 투자 방법 자체도 어렵지 않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대작 상업영화의 투자상품화다.그동안 일반인에게도 열려 있던 영화 투자 상품은 주로 다큐멘터리나 저예산 독립영화 등이 대부분이었고,투자 상품으로서의 상업영화 수는 상대적으로 적었다. 이에 우주를 배경으로 한 대작 상업영화 '승리호' 투자에 높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세 번째는 '새로운 플랫폼'의 시대라는 측면이다. 이미 시장의 검증을 받아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크라우디 등은 물론 최근 P2P 투자 플랫폼에도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다채롭고 새로운 온라인 투자 상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경험이 많아지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을 이용하는 일반인이 늘어나면서 이제 영화를 비롯한 공연, 드라마, 전시 등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방식의 투자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투자 사전등록을 끝낸 '승리호'의 크라우드펀딩은 10일부터 시작, 21일까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 투자자들은 최소 50만 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경표 오늘(26일) 모친상, '사생활' 촬영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고경표가 모친상을 …
기사이미지
아이돌 뺨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의 기세가 무섭다. 가요계…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
기사이미지
추대엽 성대결절 불구하고 톱10 저력, 카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개그맨 추대엽이 성대결절…
기사이미지
'손흥민 골대 강타 2회' 토트넘, 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2년만 복귀 신호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