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리바다 어워즈' D-DAY, 모두가 기다린 음악 축제 개막

입력2020년 08월 13일(목) 08:00 최종수정2020년 08월 13일(목) 08:00
2020 소리바다 어워즈 / 사진=2020 소리바다 어워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한류 K팝 스타들이 총집합하는 '2020 소리바다 어워즈'가 드디어 디데이를 맞았다.

대한민국 대표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가 13일 오후 개최된다.

'소리바다 어워즈'는 국내를 대표하는 한류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하반기 대표 음악 시상식이다.

매회 장르를 아우르며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시상식으로 사랑받았던 '소리바다 어워즈'는 2020년에도 그 명성을 자랑한다. 국내외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가요계를 휩쓴 스타들이 라인업에 대거 합류한 것.

먼저 내로라하는 걸그룹들이 대거 출격한다. 트와이스, 레드벨벳부터 마마무, 여자친구,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우주소녀, 네이처, 있지 등 대세 걸그룹들이 축제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보이그룹도 대거 출격해 시상식에 열기를 끌어올린다. 아스트로, NCT 드림, 빅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원어스, 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칼군무로 열기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여기에 최근 대세 장르로 떠오른 트로트 스타들도 합류했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타고난 끼를 인정받은 김수찬과, 둘째이모 김다비라는 '부캐'로 열풍의 선두주자가 된 김신영이 파격적인 무대를 예고했다.

뿐만 아니라 막강한 솔로들과 여러 신예들의 활약도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특히 워너원 출신인 강다니엘, 김재환, 하성운이 '2020 소리바다 어워즈'를 통해 재회한다. 엑스원 출신 김우석과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차트를 휩쓴 가호도 출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달의소녀, 공원소녀, 알렉사, MCND, TOO, 크래비티, 다크비 등이 향후 K팝을 이끌 신예들도 합류해 다양하고 풍성한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2020 소리바다 어워즈'는 코로나19 예방과 재확산에도 철저하게 대비했다.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공연장 방역 및 소독, 방역 물품 비치, 대기 시 거리두기, 입장 시 발열체크, 자가 문진표 작성, 전 좌석 띄어 앉기,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엄격하게 실시한다.

이번 시상식의 온라인 생중계는 TikTok 앱과 LG U+ 아이돌Live 앱(모바일/IPTV)에서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연예계 도박 파문, 짧은 자숙→이른 복귀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연예계의 연이은 불법 도…
기사이미지
'탁재훈 도박 의혹·신정환 복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컨츄리꼬꼬 출신 가수 탁재훈이 …
기사이미지
아리♥려욱, 7세 차 커플 탄생→신…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려욱과 타히티 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