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토요일' 엄정화X박성웅, 기발한 오답 퍼레이드 예고 [TV스포]

입력2020년 08월 15일(토) 14:11 최종수정2020년 08월 15일(토) 14:00
놀라운 토요일 박성웅 /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 배우 박성웅이 남다른 자신감을 선보인다.

15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에는 배우 엄정화와 박성웅이 출연해 특급 웃음을 전한다.

이날은 배우 엄정화, 박성웅이 스튜디오를 찾았다. ‘놀토’ 두 번째 방문인 박성웅은 한껏 들뜬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등장할 때부터 상기된 표정으로 독특한 포즈를 취해 웃음을 안긴 데 이어, 자리에 앉자마자 펜을 들고 받아쓰기 준비를 하며 열의를 다졌다. 배탈 때문에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했던 지난번과 달리 “오늘은 컨디션이 너무 좋다. 다 먹을거야”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엄정화 역시 설레는 마음을 고백해 도레미들의 환호성을 받았다. “멤버들을 만나보고 싶었다. 너무 좋다”를 연발하며 흥을 방출한 엄정화는 “오늘 치팅데이다. 마음껏 먹겠다”면서 받쓰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두 사람의 유쾌한 케미스트리도 이목을 모았다. 엄정화는 박성웅에 대해 “영화를 촬영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많이 봤다. 이렇게 생겨서 약간 무서웠는데 애교와 앙탈을 자주 부리더라”면서 ‘앙증맞은 찡찡이’라는 별명을 공개했다. 박성웅도 엄정화에게 스피커 위치를 알려주고, 녹화 내내 세심하게 배려하며 남다른 호흡을 자랑했다.

본격적인 받아쓰기가 시작되고 엄정화의 깜짝 실력이 돋보였다. “가사를 잘 못 듣는다. 제 노래가 문제로 나왔으면 좋겠다”던 엄정화는 걱정이 무색하게 맹활약했다. 누구도 듣지 못한 단어를 캐치해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고, 정답 최다 근접자 자리마저 노리며 ‘한국의 마돈나’ 다운 존재감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을 보며 연신 “귀엽다”, “사랑스럽다”라고 말하는 등 특유의 밝은 매력으로 현장을 쥐락펴락했다.

박성웅은 누구보다도 ‘놀토’를 마음껏 즐겼다. “첫 출연 때 ‘도플갱어’ 퀴즈에 아쉬움이 커서 재출연을 결정했다. 간식 게임이 나올 때마다 봤다”며 ‘찐’ 팬임을 강조한 박성웅은 힌트나 진행 순서에 모르는 것이 없는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열정적으로 의견을 내며 받쓰에 몰입한 나머지 실수한 멤버를 향해 “방송 끝나고 차 앞에 막고 있어라”라면서 특유의 카리스마도 방출했다. 또한 박성웅의 기발한 추리와 멤버들의 고른 실력 발휘에 힘입어 역대급 흥미진진한 받쓰가 펼쳐졌다.

한편 이날 간식 게임에서는 박성웅의 최애 게임인 ‘도플갱어’ 퀴즈가 출제됐다. “내가 다 맞힐거야”라며 기대감을 드러낸 박성웅은 연습 게임부터 저력을 과시했다. 그런 가운데 이날은 멤버들 간 주워먹기가 절정에 달했다. “주워먹는 건 안 하겠다”고 큰소리 친 박성웅부터 김동현의 멘트를 주워먹은 엄정화까지, 돌고 도는 주워먹기가 모두를 배꼽 잡게 했다. 여기에 엄정화는 ‘백성 위한 초대장’ 등의 엉뚱하고도 기발한 오답 퍼레이드로 명언 제조기에 등극했다. 경쟁 상대에게 정답을 친절히 알려주고는 “이런 분은 처음 본다”, “착하다”는 반응이 나오자 뒤늦게 후회하기도 해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이날은 ‘도플갱어’ 퀴즈 마니아 박성웅을 위해 특별 이벤트가 마련됐다. 지난 출연 당시 퇴근도 반납하고 번외 문제를 풀었던 박성웅이 이날도 “남은 문제 더 있냐. 한 번만 더 갑시다”라고 요청하자 붐이 게임을 이어간 것. 또 다시 시작된 퀴즈에 신난 박성웅은 의자 위로 뛰어올라 정답을 외치는가 하면, 도레미들의 불꽃 튀는 경쟁도 벌어지며 스튜디오가 후끈 달아올랐다는 후문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청년의날' 기념식 참석 "청년…
기사이미지
박세리, 김민경에 통 큰 힐링카페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박세리가 김민경에게 통 큰 선물을 했…
기사이미지
"이건 범죄입니다" 故 오인혜, 사망…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고(故) 배우 오인혜(36)가 세상을 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