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황제 나선다' 우즈,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1차전 노던 트러스트 출전

입력2020년 08월 15일(토) 15:37 최종수정2020년 08월 15일(토) 15:37
타이거 우즈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1차전 노던 트러스트에 모습을 드러낸다.

우즈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시작인 노던 트러스트 출전을 위해 보스턴으로 간다"는 글을 게재했다.

PGA 투어 2019-2020시즌은 현재 진행 중인 윈덤 챔피언십을 마지막으로 정규 시즌을 마치게 된다. 이어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125명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 1차전이 펼쳐진다.

플레이오프 1차전인 노던 트러스트는 20일부터 나흘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노턴의 TPC 보스턴에서 진행된다.

우즈는 현재 페덱스컵 랭킹 47위에 랭크돼있어 플레이오프 1차전인 노던 트런스트는 물론, 상위 70명까지 출전 가능한 2차전 BMW 챔피언십에는 나갈 수 있다. 그러나 상위 30명으로 자격이 제한되는 플레이오프 최종전 투어 챔피언십까지 나서려면 순위를 상승시켜야 한다.

따라서 우즈는 노던 트러스트에서 9위 이상의 성적을 내야 페덱스컵 순위 30위 이내 진입을 노려볼 수 있다.

한편 우즈는 올해 같은 달, 2개 대회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즈는 올해 1월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2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7월 메모리얼 토너먼트, 8월 PGA 챔피언십에 출전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