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 5천만 불 돌파 '반도', 오늘(25일) VOD 서비스 오픈

입력2020년 08월 25일(화) 09:15 최종수정2020년 08월 25일(화) 09:15
반도 / 사진=영화 반도 공식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영화 '반도'가 오늘(25일)부터 IPTV와 디지털 케이블 TV를 통해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25일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북유럽까지 전 세계 극장가를 들썩이게 만든 영화 '반도'(감독 연상호·제작 영화사 레드피터)는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난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영화 '반도'는 2020년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이어 해외 190개국 선판매를 달성하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탄탄한 설계를 거친 본 적 없는 세계관과 짜릿한 액션쾌감, 전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호연으로 입소문을 형성한 '반도'는 2020년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데 이어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거침없는 흥행 위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올여름 첫 번째 월드 와이드 개봉작이 된 '반도'는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북미, 북유럽, 오세아니아까지 월드 와이드 박스오피스 5천만불(USD)을 돌파하며 전 세계 영화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전 세계 스크린을 강타한 '반도'는 이날부터 IPTV, 디지털 케이블 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짜릿한 재미와 시원한 액션 쾌감을 선사할 '반도'는 출시일전부터 VOD 사전예약량이 큰 폭으로 상승해 안방극장까지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팬들의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기사이미지
아는 맛보다 무서운 '막장'의 맛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막장'계의 대모 김순옥 작가가 돌아왔…
기사이미지
장르물 신흥강자 아니면 '시그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