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쌓여 되는 가족도 있다"…'담보', 2차 예고편 공개

입력2020년 08월 25일(화) 10:17 최종수정2020년 08월 25일(화) 10:20
담보 / 사진=영화 담보 예고편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담보'이 2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25일 영화 '담보'(감독 강대규·제작 JK필름) 측은 9월 개봉을 앞두고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담보'는 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그의 후배 종배(김희원)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된 2차 예고편은 항상 붙어 다니는 사채업자 콤비 두석과 종배의 '케미'와 사랑스러운 승이와의 강렬한 첫 만남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버럭하는 두석의 뒤에서 구시렁대는 종배의 유쾌한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는가 하면, 돈 갚으라 소리치는 두석을 노려보는 승이의 귀여운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절로 미소 짓게 만든다.

이어 두석과 종배가 떼인 돈을 받아내기 위해 담보로 데려간 승이를 얼떨결에 책임지게 되는 모습은 '우연히 아이를 담보로 맡게 되었다'는 '담보'만의 독특한 설정이 드러나 궁금증을 높인다. 잠시 헤어졌다가 우여곡절 끝에 다시 만난 세 사람이 함께 자라며 가족이 돼가는 과정은 '시간이 쌓여 되는 가족도 있다'는 카피와 어우러져 뭉클함을 자아낸다.

특히 "'담' 다음에, '보' 보물이 된다"고 '담보'의 뜻을 설명해주는 두석의 말에 "그럼 내가 아저씨 보물이에요?"라고 천진난만하게 묻는 9살 승이의 목소리는 서로의 인생에 최고의 빛이 된 그들의 관계를 암시해 따뜻한 감동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이처럼 돈 받으러 갔다 인생의 보물을 만나게 되는 반전 매력의 스토리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담보'는 올가을 전 세대 관객을 웃기고 울릴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